교육대학원 커뮤니티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
2025.0912
[교원양성과정] 2025-2학기 양성과정 신입생 교직상담 신청 안내
교원양성과정 학생의 원활한 자격증 취득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교직부장님과의 교직상담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자격증 취득과정에 있는 학생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 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상담은 "교직 과정에 대한 상담 및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요건에 대한 안내" 등이 주로 이루어지므로, 전공과목에 대한 세부 이수계획이 필요할 경우, 전공별 주임교수님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1. 주관 : 맹은경 교수님(교직부장) 2. 상담 및 신청기간 - 신청기간 : 9.23(화) 10:00 ~ 9.25(목) 18:00 - 상담기간 : 9.30(화), 10.2(목), 10.14(화), 10.15(수), 10.16(목) ※ 상세 상담시간은 구글설문지 신청내용 참고 3. 신청방법 : 구글 설문지 신청 (참석 가능한 시간대 예약) - [구글 설문지 신청 바로가기] 4. 교직상담 안내사항 · 대상 : 2025-2학기 입학생 중 교원양성과정 입학생 - 해당 자격종 : 중등학교 정교사 2급 / 전문상담교사 2급 (교직과정 이수가 필요한 자) - 이미 2급 이상의 교원자격증 소지자로 교직과목이 면제되는 경우는 제외 · 방법 : 대면 (연암관 819호, 맹은경 교수님 연구실에서 진행) · 준비물 - 교직과목에 대한 수강계획서 (첨부파일 작성) - 교직과목 학점인정원 사본 (9.29(월) 메일 순차발송 예정) - 교원자격증 상담일지 (입학식 배부 물품 확인) · 구글 설문지에 기재된 시간 및 신청한 상담시간 이외 추가 상담은 불가하오니 상담 예약시간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직상담은 4학기 조기졸업 신청(11.18(화)~11.26(수))을 위한 필수 사전 절차입니다. 교직상담 미진행시 4학기 조기졸업 신청이 불가하므로, 4학기 졸업 신청 예정인 분들께서는 반드시 교직상담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문의사항 교육대학원 교학팀 031-219-2097 (edu@ajou.ac.kr)
-
2025.0912
(9.15.(월)~9.19.(금)) [선수과목] 2025학년도 2학기 학부(선수) 교직과목 수강 신청자 수강료 납부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학부(선수) 교직과목 수강 신청자 수강료 납부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학부(선수) 교직 과목 수강 신청자의 수강료 납부 기간을 아래와 같이 공지하오니 대상자 명단(첨부파일) 확인 후 기간 내 필히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선수) 교직 과목 수업료 납부 안내 - 납부 기간: 2025.09.15.(월) ~ 09.19.(금) - 납부 금액: 첨부파일 참조 - 계좌 번호: 국민은행 808490-29-000211(예금주 : 아주대 교무) ※ 주의사항: 전공명 이름(예: 상담심리 김아주), 반드시 입금자 전공 및 이름 명시 요망 ■ 학부(선수) 교직 과목 수업료 납부기준 및 금액 - 2학점 이하 수강 시, 수강료 무료 - 4학점 수강 시, 2학점 수강료 무료 + 354,000원 납부 - 6학점 수강 시, 2학점 수강료 무료 + 708,000원 납부 ※ 학부 수강료 기준 1학점당 177,000원 ※ 관련 문의 사항은 교학팀 이메일(edu@ajou.ac.kr) 혹은 유선(031-219-1948)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2025.0911
연암관 저수조 수리에 따른 단수안내 (9.21.)
연암관 저수조 수리에 따른 단수에 따라 9.21.(일) 07시~18시 동안 연암관 저수조 수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용에 불편이 있으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
2025.0912
-
입학 공지사항
-
2025.0818
2025학년도 후기 수시 2차 합격 신입생 등록 안내
2025학년도 후기 수시2차 합격 신입생 등록 안내 1. 등록기간 및 방법 - 기간: 2025.08.20.(수) ~ 08.21.(목) (2일간) - 대상: 2025학년도 수시2차 모집 합격생 - 방법: 은행영업 시간 내 창구납부 또는 계좌이체 2. 2025학년도 등록금 구분 입학금 수업료 (6학점 기준) 비고 인문/사회계열 790,000원 4,632,000원 선택경비: 원우회비 70,000원 이학/공학계열 4,740,000원 ※ 신입생 학비감면 대상자의 경우 먼저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신청 및 관련 증명서류, 통장사본을 제출함. 장학금 지급은 약 한달 뒤 제출한 통장 사본으로 지급함. (학자금대출을 실행한 경우, 학자금대출 부분 상환으로 지급됨) ※ 교육청지원 장학을 받는 "AI융합교육전공" 신입생의 경우에도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장학신청함 ※ 학비감면신청 및 증명서류 제출 관련하여 개강 이후 공지 예정 3.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 - 고지서 출력기간: 2025.08.19.(화) 09:00 ~ 08.21.(목) 17:00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납부확인서 출력기간: 납부 직후부터 직접 출력 가능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고지서 및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 방법 수시 합격생 대학원-교육대학원, 모집구분-수시2차 선택후 생년월일 6자리와 성명 입력후 login 버튼 클릭 ※ 등록처리 확인은 납부 후 직접 확인 가능합니다. 4. 등록금 납부 방법 1) 납부기간: 2025.08.20.(수) ~ 2025.08.21.(목) (2일간) 2) 납부방법: 가상계좌입금 또는 은행창구 수납 ◇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기입된 가상계좌로 납부 (가상계좌는 원생 1명당 1개(KB국민은행)씩 부여되어있는 납부 전용계좌임) - 납부시간: 01:00 ~ 17:00 - 분할 납부 및 신용카드 납부 불가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하면 등록처리 완료됨 - 등록금 고지서에 적힌 실납부금액과 다른 금액 입금 시 입금 불가함(선택경비 예외) ◇ 은행창구 수납(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 납부 가능 은행: KB국민은행(은행지점 영업시간 확인) 3) 유의사항 - 등록금 납부는 반드시 1회만 가능 (입학금, 수업료, 원우회비 일괄 납부만 가능, 분리 납부 불가) -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합격이 취소됨 (별도 고지 없음) 5. 학자금대출 - 대출신청 가능기간: 등록기간과 동일 -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승인이 완료되면 '실행' 버튼을 눌러 대출 실행 - 신청 시 학교명은 '아주대학교(본교)대학원', 전공은 '교육학과(석사3년)'으로 설정 6. 문의처 - 교육대학원 교학팀(등록,장학) 031-219-1949 - 교육대학원 교학팀(입학) 031-219-2097 - E-mail: edu@ajou.ac.kr
-
2025.0814
2025학년도 후기(수시2차) 입학전형 합격자 발표
2025학년도 후기(수시2차) 입학전형 합격자 발표 2025학년도 후기(수시2차) 입학전형 합격자를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 아래의 '합격자 조회하기'를 클릭하여 최종 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합격자 발표 : 2025년 08월 18일(월) 16:00 이후 [ 합격자 조회하기 ] [ 합격통지서 출력하기 ] 성명, 수험번호, 생년월일(6자리) 입력 및 로그인 후 '합격자 발표' 클릭 1. 합격자 유의사항 1) 합격자 등록금 납부기간 : 2025. 08. 20(수) 09:00 ~ 2025. 08. 21(목) 16:59 2) 자세한 사항은 '합격자유의사항 파일다운로드' 후 확인 요청 드립니다. * 기한 내 미등록 시 합격이 자동 취소됩니다. 2. 기타사항 1) 결과는 반드시 본인이 인터넷으로 직접 조회해야 하고, 유선 및 이메일로는 결과를 안내 드리지 않습니다. 2) 수험번호를 분실했을 경우 본인이 직접 유웨이어플라이(http://www.uwayapply.com)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588-8988) 3) 합격자는 등록금 납부 기간 중 납부를 완료하면 최종 등록으로 처리됩니다. * 예치금 납부 등의 사전 절차는 없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은행 업무시간 이내에만 등록 가능합니다. * 등록기간 중 등록금 미납 시 불합격 처리됩니다. 3. 문의처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 031) 219-2097, 2049 / 이메일: edu@ajou.ac.kr 아 주 대 학 교 교 육 대 학 원 장
-
2025.0808
2025학년도 후기 수시 1차 합격 신입생 등록 안내
2025학년도 후기 수시1차 합격 신입생 등록 안내 1. 등록기간 및 방법 - 기간: 2025.08.12.(화) ~ 08.14.(목) (3일간) - 대상: 2025학년도 수시1차 모집 합격생 - 방법: 은행영업 시간 내 창구납부 또는 계좌이체 2. 2025학년도 등록금 구분 입학금 수업료 (6학점 기준) 비고 인문/사회계열 790,000원 4,632,000원 선택경비: 원우회비 70,000원 이학/공학계열 4,740,000원 ※ 신입생 학비감면 대상자의 경우 먼저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신청 및 관련 증명서류, 통장사본을 제출함. 장학금 지급은 약 한달 뒤 제출한 통장 사본으로 지급함. (학자금대출을 실행한 경우, 학자금대출 부분 상환으로 지급됨) ※ 교육청지원 장학을 받는 "AI융합교육전공" 신입생의 경우에도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장학신청함 ※ 학비감면신청 및 증명서류 제출 관련하여 개강 이후 공지 예정 3.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 - 고지서 출력기간: 2025.08.11.(월) 09:00 ~ 08.14.(목) 17:00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납부확인서 출력기간: 납부 직후부터 직접 출력 가능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고지서 및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 방법 수시 합격생 대학원-교육대학원, 모집구분-수시1차 선택후 생년월일 6자리와 성명 입력후 login 버튼 클릭 ※ 등록처리 확인은 납부 후 직접 확인 가능합니다. 4. 등록금 납부 방법 1) 납부기간: 2025.08.12.(화) ~ 2025.08.14.(목) (3일간) 2) 납부방법: 가상계좌입금 또는 은행창구 수납 ◇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기입된 가상계좌로 납부 (가상계좌는 원생 1명당 1개(KB국민은행)씩 부여되어있는 납부 전용계좌임) - 납부시간: 01:00 ~ 17:00 - 분할 납부 및 신용카드 납부 불가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하면 등록처리 완료됨 - 등록금 고지서에 적힌 실납부금액과 다른 금액 입금 시 입금 불가함(선택경비 예외) ◇ 은행창구 수납(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 납부 가능 은행: KB국민은행(은행지점 영업시간 확인) 3) 유의사항 - 등록금 납부는 반드시 1회만 가능 (입학금, 수업료, 원우회비 일괄 납부만 가능, 분리 납부 불가) -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합격이 취소됨 (별도 고지 없음) 5. 학자금대출 - 대출신청 가능기간: 등록기간과 동일 -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승인이 완료되면 '실행' 버튼을 눌러 대출 실행 - 신청 시 학교명은 '아주대학교(본교)대학원', 전공은 '교육학과(석사3년)'으로 설정 6. 문의처 - 교육대학원 교학팀(등록,장학) 031-219-1949 - 교육대학원 교학팀(입학) 031-219-2097 - E-mail: edu@ajou.ac.kr
-
2025.0818
-
교육대학원소식
-
2025.0912
[서울은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2025학년도 2학기 교육봉사 모집
1. 기간: 2025.11월 ~ 2026.02월 2. 시간: 09:00~17:00 중 가능한 시간 3. 내용: 유치원 유아 교육활동 지원 4. 지원대상: 교육관련 전공 교육봉사 가능한 재학생 5. 지원방법: 서울은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으로 직접 신청 (주소: 서을특별시 관악구 은천로 69, 연락처: 02-883-6421) 6. 기타사항: 교육봉사 기간 및 시간은 지원하는 학생과 협의 가능
-
2025.0909
[한국방송통신대학교][평생학습사회](KCI등재지) 제21권 제4호 논문 모집 안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래원격교육연구원((구)원격교육연구소)에서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인 「평생학습사회」를 연 4회 발간하고 있습니다. 제21권 제4호 논문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가. 모집 분야 : 평생학습, 성인고등교육, 원격교육 분야를 비롯하여 평생학습사회의 비젼과 이념, 제도와 정책 등에 대한 미발표 연구논문 ※ 평생교육, 원격교육, 교육공학, 성인고등교육은 물론, 직업교육 및 인적자원개발 분야를 포용함. 나아가 교육학의 전통적 주제 범위를 넘어서 다문화, 장애인, 학교밖 청소년 등 학습사회를 구성하는 다양한 주체들에 대한 연구와 학습사회의 이념, 철학, 체제, 정책, 생태, 문화, 복지, 미래전망 등을 제시하는 탐색적, 융합적 연구 환영 ※ 기 발간된 게재 논문은 평생학습사회(JLLS) 학술지 홈페이지에서 원문 확인 나. 투고마감일: 2025년 9월 28일(일) 다. 발간예정일: 2025년 11월 30일(일) ※ 본 학술지는 연 4회(2/28, 5/31, 8/31, 11/30) 발간 라. 투고 방법 1) 온라인 투고: 시스템(https://ide.jams.or.kr)을 통한 온라인 투고(투고자 회원 가입 필수) 2) 논문 작성: 첨부한 평생학습사회 규정(붙임2) 및 원고작성샘플(붙임3) 참고 3) 논문 투고시 저작권이양동의서, KCI 논문유사도 검사결과서(상세)를 함께 제출 마. 심사료 및 게재료 1) 심사료: 편당 9만원 2) 게재료: 연구비를 지원받지 않은 논문은 편당 15만원, 연구비를 지원받은 논문은 편당 30만원 바. 문의: 편집간사 정연희(미래원격교육연구원 선임연구위원, jlls@knou.ac.kr/02-3668-4327) 붙임 1. 모집 안내문 1부 2. 평생학습사회 규정 1부 3. 원고작성샘플 1부 4. 원고작성체크리스트 1부. 끝.
-
2025.0908
한솔고등학교 시간강사 채용 공고
채용 교과목: 정보·컴퓨터 모집 인원: 1명 근무 기간: 2025년 9월 12일(금) ~ 2025년 10월 2일(목), 총 21일 (43시간 예정) 접수 기간: 2025년 9월 9일(화) ~ 2025년 9월 11일(목) 오전 10시 도착분까지 접수 방법: 이메일 접수: hsh_t056@ggh.goe.go.kr ※ 제목 예시: (국어)강사지원-홍길동 방문 접수: 한솔고등학교 2층 본교무실 제출 서류: 지원서(서식1), 자기소개서(서식2), 개인정보동의서(서식3), 교원자격증 사본 (모두 하나의 파일로 취합 → 파일명: (과목명)성명) 접수처: 한솔고등학교 2층 본교무실 전형 일정: 서류전형: 2025년 9월 11일 오전 10시 이후, 2층 교무실 (합격자 개별통보) 심층면접: 2025년 9월 11일 오후 예정, 운영위원회실 (합격자 개별통보)
-
2025.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