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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학년도 후기(수시모집) 교육대학원 신입생 모집(야간) 안내

◧ 모집과정 및 수업연한

- 석사학위과정: 4학기 이상

- 야간제(화/수/목 중 주 2회, 전공에 따라 요일이 상이할 수 있음)

- 강의시간 : 1교시 18:30 ~ 19:50 2교시 20:00 ~ 21:20

- 이수학점 (총 졸업학점 30학점 이상)

※ 교원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졸업학점(30학점)을 초과 이수하는 경우도 있음

※ 자유선택(타 전공과목)은 재학중 4학점 이내로 전공주임교수의 승인 후 취득할 수 있음

 

◧ 모집인원: 석사학위과정 00명 (전공별 지원자가 적정인원에 미달 시 모집하지 않을 수 있음)

◧ 모집학과 및 전공

 

학과

전공

양성과정

(교원자격증, 석사학위)

재교육과정

(석사학위)

비고

교육학과

국어교육

 

영어교육  

수학교육

 

역사교육

 

통합과학교육

 

소프트웨어교육(컴퓨터교육)

2018년 소프트웨어교육으로 변경

평생교육 및 HRD

 

평생교육사(국가자격증) 2급 취득

특수교육

 

초등영어교육

 

 

영재교육

 

 

심리치료교육

 

 

융합인재교육

 

 

 

* 전공 세부 내용은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전공소개 (http://edu.ajou.ac.kr/edu/major/ea01.jsp) 참조

 

* 진로진학상담전공은 2018학년도부터 모집 예정

 

◧ 지원 자격

• 석사학위 취득 희망자

-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2017년 8월 졸업예정자 포함)

- 관계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하다고 인정하는 자

• 교원자격증 및 석사학위 취득 희망자

-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2017년 8월 졸업예정자 포함)

- 관계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하다고 인정하는 자

- 지원하는 전공과 학부전공이 동일전공인 자

(단, 현직교사는 전공 관련 없이 지원 가능)

※ 석․박사 학위 전공은 동일전공 여부에 적용되지 않음

 

   ► 교원자격증 취득 전공의 교원자격증 종별

 

교육자격증 종별

지원가능전공

지원 자격

중등학교 정교사(2급)

국어교육

영어교육

수학교육

역사교육

통합과학교육

소프트웨어교육

(컴퓨터교육)

학부전공과 동일전공 졸업(예정자)

부전공자격

국어교육

영어교육

수학교육

역사교육

통합과학교육

소프트웨어교육

(컴퓨터교육)

현직중등교사

특수학교 정교사(2급)

특수교육

정교사 2급 자격증을 소지한 현직교사

 

 교원자격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edu.ajou.ac.kr/edu/license/middle04.jsp 참조

 

◧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면접/구술시험

 

◧ 원서교부 및 전형

1. 원서접수: 2017. 7. 3(월) ~ 2017. 7. 14(금) 18:00까지 (인터넷 접수 및 서류접수)

2. 제출서류: 2017. 7. 3(월) ~ 2017. 7. 14(금) 16:00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제출)

3. 전형(면접)일시: 2017. 7 21(금) 18:30 (전형장소는 추후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 면접시간은 지원인원에 따라 원활한 면접 진행을 위하여 조정될 수 있음

4. 합격자 발표(예정): 2017. 7. 27(목) 17:00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5. 등록기간: 2017. 8. 1(화) ~ 8. 3(목) 16:00

6. 원서접수방법: http://edu.ajou.ac.kr 또는 http://www.uwayapply.com 을 접속하여 원서접수

<지원자 유의사항 참조>

7. 전형료 수납방법: 인터넷 접수 시 전자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핸드폰)

8. 전형료: 70,000원

- 접수가 완료(전형료 결제 완료)된 이후에는 지원을 취소할 수 없으며, 다음과 같이 규정된 사유 이외의 사유로는 전형료를 반환하지 않음

 

 

구분

내용

과납한 금액

① 입학전형에 응시한 사람이 착오로 과납한 경우

납부한 입학전형료 전액

② 대학의 귀책사유로 입학전형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

③ 천재지변으로 인하여 입학전형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

④ 질병 또는 사고 등으로 의료기관에 입원하거나 본인의 사망으로 입학전형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 (해당 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경우만 해당)

 

◧ 제출서류

 

 

구분

항목

내용

공통 서류

   - 교원양성과정

   - 재교육과정

1. 입학원서 1부

∘ 인터넷 접수 후 출력본 - 사진 부착

∘ 사진은 반드시 스캔하여 업로드 할 것 – 학생증 사진으로 사용

2. 사진 1매(3*4)

∘ 최근 3개월 이내 촬영한 상반신 사진

∘ 입학원서 부착용 외 별도

∘ 사진 제출 시 사진 뒷면에 `지원 전공명`, `성명`, `수험번호` 기입

3. 자기소개서 1부

∘ 서식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인쇄, 서명후 제출

http://edu.ajou.ac.kr 원서접수 공지사항 안내의 첨부 파일(자기소개 서) 다운로드

4. 출신대학 전 학년 성적증명서 원본 1부

∘ 제출일로부터 3개월 이내 발급한 서류

∘ 졸업예정자는 `졸업사정표` 또는 `마지막학기 수강신청내역표` 첨부 (단, 편입 또는 출신대학이 2개 이상일 경우에는 해당되는 모든 대학의 성적표를 제출)

5. 졸업(예정) 증명서 원본 1부

∘ 졸업예정자는 입학자에 한하여 2017.8.25.(금)까지 졸업증명서 및 최종성적증명서을 제출

6.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원본 1부

∘ 해당자에 한함

∘ 서류전형증빙자료로 3개월 이내에 발급된 서류만 인정

구분

제출 서류

초․중․고교 현직교사

총 경력(NEIS 출력)이 표시된 재직증명서 1부

유치원 교사

소속 교육청 발행 재직증명서와 경력증명서 각 1부

어린이집 교사

소속 시ㆍ구청 발행 재직증명서와 경력증명서 각 1부

※ 별도로 학비감면대상 합격자는 입학 후, 2017.9.1(금)~12(화)까지 기간 내에 발급된 재직증명서(학비감면용) 및 학비감면신청서를 2017.9.12.(화)까지 제출

교원양성과정서류

7. 전공 및 교직과목 학점인정원 1부

http://edu.ajou.ac.kr 원서접수 공지사항 안내의 첨부 파일(전공 및 교직과목 학점인정원) 다운로드

- 성적증명서의 인정받고자 하는 과목중 학수구분(전공, 교직)이 미기재 되어 있을 경우 인정을 받지 못할 수 있으므로 해당 과목의 학수 구분(전공, 교직)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로 제출 바람

(교양 과목은 제외. 단, 교직관련과목이 교양으로 표기 된 경우에 교 직과목 증명 서류 제출시 인정)

- 서류는 `학수 구분별 성적표` 제출 (발급하는 대학마다 서류 명칭 및 양식이 다를 수 있음)

8. 교원자격증 사본 1부

(해당자에 한함)

* 자격증란에 운전면허는 기입하지 말 것.

* 자격증란에 기타 자격증(예: 상담심리사, 미술치료사 등)이 있다고 표시를 하였을 시, 사본을 꼭 제출할 것.

 

* 제출서류는 인터넷 접수 후 교육대학원(종합관 711호)으로 우편 송부 또는 방문 제출하되 2017.7.14(금) 18:00까지 도착분만 유효

* 주소: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교학팀(종합관 711호)

* 서류 미제출자는 자격미달 처리하며 불합격 처리할 수 있음

* 주요 전형자료에 미 기재된 사항이 있을 경우 확인을 위하여 추가 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 지원자 유의사항

1. 입학원서 작성요령

가. 입학원서는 인터넷으로만 접수

나. 지원전공은 모집단위의 전공명을 선택하여야 함

다. 입학원서 및 제출 서류의 작성 오류, 기재사항 누락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임

라. 수험번호는 자동 생성

마. 성명, 주민등록번호는 주민등록등본과 일치하여야 함 [개명, 주민등록번호 변경, 연락처 변경 등 원서접수 사항과 제출 자료가 상이한 경우 『지원자 인적사항 변경 요청서』(공지사항 다운로드)를 작성하여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으로 제출]

※ 개명, 주민등록번호 변경은 주민등록초본을 동봉하여 제출

바. 인터넷 원서접수 시 본인의 사진 파일(JPG)이 필요하니 사전에 준비

 

2. 인터넷 입학원서 접수 절차 및 방법

가. 원서접수방법

①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홈페이지(http://edu.ajou.ac.kr) 접속

② 신입생모집 원서접수 클릭

www.uwayapply.com 로그인(비회원일 경우 회원 가입 후 로그인)

④ 작성안내 순서대로 원서 작성

⑤ 전자결제: 전형료(70,000원)

- 결제(결제 전 입력 사항 반드시 확인. 전형료 결제 후 수정 불가)

- 이용은행: 온라인 전산망이 개통된 은행

- 입금방법: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 결제, 핸드폰 결제

⑥ 원서접수 확인(수험번호가 부여되면 원서접수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상태임)

⑦ 입학원서 및 수험표 출력(출력된 수험표는 전형일에 지참)

-수험표는 본인이 보관해야 하며, 수험표 분실 시에는 원서접수 페이지에서 재 출력이 가능

⑧ 입학원서 및 제출서류 제출

 

* 제출서류는 인터넷 접수 후 교육대학원(종합관 711호)으로 우편 송부 또는 방문 제출하되

2017.7.14(금) 18:00까지 도착분만 유효함

 

나. 인터넷 접수 유의사항

- 원서 접수 화면에 게시된 안내문을 확인하고, 절차에 따라 원서를 접수

- 원서 접수는 반드시 전형료 결제를 해야 접수가 인정

- 접수된 지원서는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결제 이전에 반드시 입력내용을 확인·수정

- 접수된 지원서는 지원 취소 및 전공 변경, 환불이 불가하므로 신중을 기하여 지원

- 접수된 지원서 및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므로 신중을 기하여 접수[전형료 결제 이전에는 수정 가능]

- 원서 및 서류 접수 확인 유무는 http://www.uwayapply.com을 통하여 확인 가능

- 해당사항을 정확하게 빠짐없이 입력

- `학위등록번호’는 졸업자에 한하여 정확히 (학위 서류를 확인한 후) 필히 기재(주의: 문서발급번호 아님)

 

         다. 인터넷 원서 접수 장애 발생 시 문의처

         - 회원가입이나 ID, PASSWORD 분실, 원서작성이나 전자결제시 문의사항

         ▶ (주) 유웨이중앙교육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72-3 태남빌딩 5층

             전화: 1588-8988 / 팩스: 02)2102-5608

 

3. 서류 제출 유의사항

가. 원서 접수 후 해당 제출서류를 접수마감일(2017.7.14.(금) 18:00 까지) 반드시 제출

(기한 내 미제출 시 또는 필요서류 누락 시 사정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나. 제출서류 발송 시 일반 서류봉투에 서류제출표지(원서접수 시 출력)를 부착하여 제출 (등기우편, 택배, 방문제출)

다. 외국 대학 졸업(예정)자 및 일부 동등과정 이수자는 해당 기간 동안의 외국 대학 성적증명서 및 졸업(예정)증명서(해당자)를 공증을 받은 후 서류제출 기간 내에 제출

라. 모든 증명서는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사본제출 시에는 발급기관(출신학교 등)의 원본대조필 필요 (제출서류 발송 시 각 서류의 중앙 하단에 반드시 수험번호를 기재)

마. 전형 당일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한 만료되지 않은 여권, 주민등록번호가 기재된 학생증,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은 임시 신분증만 인정)을 반드시 지참

바. 원서접수 시 제출한 제반서류등의 허위사실 기재, 위․변조 및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 불합격 처리 또는 입학을 취소 함

사. 전형기간 중 필요 시 지원 자격 심사에 필요한 추가서류를 요구할 수 있음

 

4. 합격자 발표 안내

가. 합격자 발표는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홈페이지(edu.ajou.ac.kr)에서 하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합격자 발표 시 수험생 유의사항으로 안내 예정

                        나. 등록고지서는 본교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만 출력할 수 있음

                            ※ 합격 여부는 개별통지하지 아니하며, 본인이 직접 확인하여야 함

                                (단, 충원합격자 발표 마감일에는 전화로 통보할 수 있음)

                        다. 지원서에 연락처 미기재 또는 오류로 인해 합격통보 불가시 지원자의 책임임을 유의 바람

 

5. 신입생 등록금 안내

가. 합격생은 등록금을 등록금 납부기간 내에 납부

나. 등록금 고지서는 출력 기간 내에만 출력 가능하므로, 합격자 유의사항에 공지된 기간 내에 반드시 출력하여 납부

다. 등록금을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등록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

(등록금 납부기간 확인 후 기간 내에 반드시 납부해야 함)

라. 등록금 = 입학금(신입생) + 수업료 + 자율적 경비(원우회비:70,000원)

입학금 : 790,000 원

 

 

전공별 학점당 수업료 

 

 

계 열

인문사회

이학/공학

전 공

국어/영어/역사/평생교육 및 HRD/특수/초등영어/영재/

심리치료/융합인재교육

수학/통합과학/컴퓨터

6학점

3,984,000

4,044,000

7학점

4,648,000

4,718,000

8학점

5,312,000

5,392,000

9학점

5,976,000

6,066,000

 

 

※학부 선수과목을 수강할 경우 학기당 2학점 초과 이수시 수강료는 학부 수강료기준에 따라 부과됨

마. 등록금 납부는 1회만 가능하므로 입학금, 수업료, 원우회비는 일괄 납부하여야 함(별도 납부 불가)

 

6. 학비감면

가. 학비감면 대상자의 제출서류 (입학 지원시 제출한 서류와 별도임)

 

구분

제출 서류

초․중․고교 현직교사

총 경력(NEIS 출력)이 표시된 재직증명서 1부

유치원 교사

소속 교육청 발행 재직증명서와 경력증명서 각 1부

어린이집 교사

소속 시ㆍ구청 발행 재직증명서와 경력증명서 각 1부

그 외 감면 대상자

관련 서류(졸업증명서,가족관계증명서,재학증명서,재직증명서 등) 각 1부

 

나. 별도로 학비감면대상 합격자는 입학 후, 2017.9.1(금) ~ 12(화) 기간 내에 발급된 재직증명서 (학비감면 용)를 2017.9.12.(화)까지 제출하여야 함

* 2017년 8 이전에 발급된 서류는 인정하지 않음

다. 등록금 감면 대상자는 등록금을 전액 납부하고 나서 추후 학비감면액을 환불 처리됨(자격서류 심사를 거쳐 환불되기까지는 입학 후 1개월 정도가 소요되므로 환불 시점이 늦어질 수 있음

라.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장학(학비감면)을 수혜할 수 없으며, 적용시기 이후에는 소급되어 적용되지 않음

 

7. 입학전형 부정행위에 대한 조치

가. 입학 전 ‧ 후와 상관없이 지원 자격 또는 부적격 등의 결격사유가 확인될 경우,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하며, 이 경우 해당자가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음

나. 입학전형 중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하거나 이에 협조하여 공정한 학생 선발 업무를 방해한 경우, 입학 무효 및 별도의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입학이 취소된 자의 경우 입학이 취소된 날로부터 3년간 본교에 입학할 수 없음

※ 학생 선발 업무 방해의 예: 각종 부정행위자, 입학원서 또는 제출서류를 위 ‧ 변조하여 제출한 자,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된 자

다. 대학졸업예정자가 본교 입학 시까지 졸업하지 못하는 경우 합격 또는 입학이 취소함

 

8. 기타 수험생 유의사항

가. 입학전형 성적이 다른 지원자에 비하여 현저하게 낮아 입학을 허가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모집인원과 상관없이 교육대학원 학사운영위원회의 결정으로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나. 면접평가 결과 과락에 해당하는 성적을 부여받을 경우 예비번호를 부여하지 않고 불합격 처리할 수 있음

다. 기타 입학전형 진행에 관한 제반사항 및 변경사항은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라. 입학원서 접수 후에도 해당 전공의 지원 자격 기준에 해당하지 않는 자는 자격미달로 불합격 처리 하고, 추후에 발견될 경우에도 합격 또는 입학허가를 취소할 수 있음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음)

마. 신입생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사운영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9. 입학 상담 및 문의처

- 신입생장학 및 학자금 대출 관련: 031-219-1949

- 전화상담: 031-219-2049, 2097

- 방문상담: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교학팀(종합관 711호)

- 월 ~ 금요일(09:00 – 16:00) 

- 메일상담: edu@ajo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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