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및 연구활동 |
- 연구활동(주요논문)
-
[논문]
신경혜, 유미현,
HTE 모형 기반 창의교육 수업이 고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현장과학교육
, Vol.15
, No.4
, pp.337
-349
(Oct, 2021)
-
[논문]
배지연, 유미현,
초등 영재와 일반 학생이 지각한 부모 의사소통 유형이 정서지능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영재교육연구
, Vol.30
, No.4
, pp.577
-599
(Dec, 2020)
-
[논문]
심보경, 유미현,
2015 개정 교육과정 통합과학 및 과학탐구실험의 수행평가에 반영된 과학과 핵심역량 분석
, 현장과학교육
, Vol.14
, No.4
, pp.483
-502
(Dec, 2020)
-
[논문]
김인호, 유미현,
소프트웨어(SW) 창의교육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및 SW 관련 진로지향도에 미치는 영향 및 성별에 따른 차이 분석
, 실과교육연구
, Vol.25
, No.2
, pp.151
-177
(May, 2019)
-
[논문]
백혜정, 유미현,
영재학생의 과흥분성, 정서지능, 자아탄력성 및 학습몰입의 구조적 관계 분석
, 영재와 영재교육
, Vol.16
, No.3
, pp.23
-50
(Nov, 2017)
- 국내학술논문지
-
[논문]
이경령, 유미현,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 및 영재에 대한 이미지 비교
, 과학영재교육(JOURNAL OF SCIENCE EDUCATION FOR THE GIFTED)
, Vol.15
, No.2
, pp.304
-319
(Aug, 2023)
-
[논문]
양재민, 유미현,
중학교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완벽주의와 그릿(Grit)의 비교 및 관계 분석
, 영재교육연구
, Vol.32
, No.2
, pp.229
-248
(Jun, 2022)
-
[논문]
이성호, 유미현,
3D펜 활용 메이커 교육이 초등학생의 자기조절력, 사회성 및 창의적 성향에 미치는 영향
, 교과교육학연구
, Vol.26
, No.2
, pp.166
-178
(Apr, 2022)
-
[논문]
신경혜, 유미현,
HTE 모형 기반 창의교육 수업이 고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현장과학교육
, Vol.15
, No.4
, pp.337
-349
(Oct, 2021)
-
[논문]
권은영, 유미현,
청소년기 영재교육 경험이 있는 초등교사의영재교육에 대한 인식
, 영재교육연구
, Vol.31
, No.3
, pp.355
-381
(Sep, 2021)
-
[논문]
배지연, 유미현,
초등 영재와 일반 학생이 지각한 부모 의사소통 유형이 정서지능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영재교육연구
, Vol.30
, No.4
, pp.577
-599
(Dec, 2020)
-
[논문]
심보경, 유미현,
2015 개정 교육과정 통합과학 및 과학탐구실험의 수행평가에 반영된 과학과 핵심역량 분석
, 현장과학교육
, Vol.14
, No.4
, pp.483
-502
(Dec, 2020)
-
[논문]
박기수, 이정은, 유미현,
창의융합형 과학실 수업이 초등학생의 과학 긍정경험 및 리더십 특성에 미치는 영향
, 현장과학교육
, Vol.14
, No.3
, pp.321
-336
(Aug, 2020)
-
[논문]
정오남, 유미현,
미세 플라스틱 문제해결 융합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융합인재교육 정의적 영역 및 환경문제 인식에 미치는 영향
, 통합교육과정연구
, Vol.14
, No.2
, pp.31
-54
(May, 2020)
-
[논문]
최수진, 최정진, 유미현,
예술을 융합한 수·과학 영재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과학의 정의적 특성과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및 효과성 연구
, 통합교육과정연구
, Vol.13
, No.3
, pp.73
-100
(Aug, 2019)
-
[논문]
김인호, 유미현,
소프트웨어(SW) 창의교육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및 SW 관련 진로지향도에 미치는 영향 및 성별에 따른 차이 분석
, 실과교육연구
, Vol.25
, No.2
, pp.151
-177
(May, 2019)
-
[논문]
임은경, 유미현,
미래직업 연계형 STEAM 프로그램을 적용한 과학 수업이 고등학교 특성화반 학생들의 진로 인식, 과학 흥미도 및 과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통합교육과정연구
, Vol.13
, No.2
, pp.51
-77
(May, 2019)
-
[논문]
김은아, 박기수, 유미현,
미성취 성인영재의 미성취감 원인 및 극복요인 탐색에 관한 질적 연구
, 영재교육연구
, Vol.29
, No.1
, pp.39
-65
(Mar, 2019)
-
[논문]
탁정숙, 유미현,
가상현실 제작 플랫폼 활용 창의융합수업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21세기 학습자 역량 및 사회과 학습흥미에 미치는 효과
, 실과교육연구
, Vol.24
, No.4
, pp.73
-101
(Nov, 2018)
-
[논문]
이은경, 유미현,
자연과 실생활 예를 활용한 수학기반 융합프로그램이 초등 영재의 수학적 성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 통합교육과정연구
, Vol.12
, No.4
, pp.99
-133
(Nov, 2018)
-
[논문]
김언지, 유미현,
예술중심 융합인재교육(A-STEAM) 프로그램이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 창의력교육연구
, Vol.18
, No.2
, pp.107
-125
(Jun, 2018)
-
[논문]
김주미, 곽승주, 유미현,
과학관 전시 및 연계활동에서 나타난 만 5세 유아의 경험 탐색
, 유아교육ㆍ보육복지연구
, Vol.21
, No.4
, pp.131
-168
(Dec, 2017)
-
[논문]
양윤정, 유미현,
빅데이터를 활용한 수학 기반 STEAM 프로그램이 중학생 영재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수학 진로지향도 및 STEAM 핵심역량에 미치는 영향
, 영재교육연구
, Vol.27
, No.4
, pp.605
-627
(Dec, 2017)
-
[논문]
백혜정, 유미현,
영재학생의 과흥분성, 정서지능, 자아탄력성 및 학습몰입의 구조적 관계 분석
, 영재와 영재교육
, Vol.16
, No.3
, pp.23
-50
(Nov, 2017)
-
[논문]
유미현, 김보라, 김수현, 김주미, 박문숙, 서종원, 손미현, 유화수, 임은경, 채수진, 최정진,
‘실버케어 전문가’ 미래직업 연계형 STEAM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미래지향 시간관, 진로인식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과학교육연구지
, Vol.41
, No.1
, pp.111
-134
(Apr, 2017)
-
[논문]
김순근, 유미현,
과학영재학교 교사와 학생이 인식하는 박사급 전문교원에 대한 역할기대와 역할수행 분석
, 영재와 영재교육
, Vol.15
, No.4
, pp.33
-56
(Dec, 2016)
-
[논문]
신민철, 유미현,
체육 텍스트에 기반한 스토리텔링 수학영재 프로그램이 초등영재의 수학 관련 정의적 특성 및 수학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 과학영재교육(JOURNAL OF SCIENCE EDUCATION FOR THE GIFTED)
, Vol.8
, No.2
, pp.67
-81
(Sep, 2016)
-
[논문]
우희진, 유미현,
성인 영재와 일반인의 미성취감과 행복도 비교 및 창의성, 과제집착력, 미성취감, 행복도의 관계: 국제 멘사 회원을 대상으로
, 영재와 영재교육
, Vol.15
, No.3
, pp.33
-53
(Sep, 2016)
-
[논문]
김대현, 우희진, 유미현,
'튼튼하고 안전한 다리 설계' 문제중심학습(PBL)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과학영재의 과학적 태도, 과학 진로지향도 및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 영재교육연구
, Vol.26
, No.3
, pp.449
-471
(Sep, 2016)
-
[논문]
유미현, 강윤희, 박기수, 신민철, 유화수, 이안나, 이양은, 이종섭, 이진아, 임미라, 정호근, 최정진,
적정기술 주제의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초등학생의 창의적 사고활동, 과학적 태도,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 과학교육연구지
, Vol.40
, No.2
, pp.144
-165
(Aug, 2016)
-
[논문]
강정란, 유미현,
초등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유머감각, 셀프리더십 및 대인관계능력 비교 및 관계 분석
, 과학영재교육(JOURNAL OF SCIENCE EDUCATION FOR THE GIFTED)
, Vol.8
, No.1
, pp.1
-13
(Apr, 2016)
-
[논문]
유미현, 강윤희, 김성환, 박기수, 박문숙, 석혜정, 유화수, 이종섭, 이진아, 장우진, 정현지, 진숙희, 최정진,
"영화공작소" 과학·예술 융합형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초등학생의 과학 진로지향도, 진로인식 및 창의적 성향에 미치는 영향
, 과학교육연구지
, Vol.40
, No.1
, pp.31
-51
(Apr, 2016)
-
[논문]
홍정희, 유미현,
GI-STEAM 모형에 기반한 영재 프로그램이 초등영재의 리더십과 창의적 인성,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 영재교육연구
, Vol.26
, No.1
, pp.77
-99
(Mar, 2016)
-
[논문]
유인승, 유미현,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스마트폰 중독 경향성과 정신건강 비교
, 과학영재교육(JOURNAL OF SCIENCE EDUCATION FOR THE GIFTED)
, Vol.7
, No.3
, pp.113
-131
(Dec, 2015)
-
[논문]
박기수, 유화수, 유미현,
비구조화된 문제해결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과학영재의 사회적 자기효능감, 민주시민의식 및 메타인지에 미치는 영향
, 영재교육연구
, Vol.25
, No.6
, pp.837
-856
(Dec, 2015)
-
[논문]
이현희, 전유영, 유미현,
공교육에서 주관하는 유아영재교육에 대한 교사 및 학부모의 인식 비교-국 공립 유치원 중심으로
, 유아교육ㆍ보육복지연구
, Vol.19
, No.3
, pp.53
-87
(Sep, 2015)
-
[논문]
오현미, 유미현,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부모-자녀관계, 창의적 성격, 회복탄력성 비교
, 과학영재교육(JOURNAL OF SCIENCE EDUCATION FOR THE GIFTED)
, Vol.7
, No.2
, pp.51
-66
(Aug, 2015)
-
[논문]
김호상, 유미현,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사교육 실태, 주관적 안녕감, 스트레스, 우울의 비교
, 과학영재교육(JOURNAL OF SCIENCE EDUCATION FOR THE GIFTED)
, Vol.7
, No.2
, pp.67
-82
(Aug, 2015)
-
[논문]
안혜란, 유미현,
영재교육에서의 융합인재교육(STEAM) 연구 동향 분석
, 영재교육연구
, Vol.25
, No.3
, pp.401
-424
(Jun, 2015)
-
[논문]
김지혜, 전유영, 유미현,
유아교육기관에서 관찰한 유아영재 특성 및 유아교사 인식 사례연구
, 유아교육ㆍ보육복지연구
, Vol.19
, No.1
, pp.27
-61
(Mar, 2015)
-
[논문]
박문숙, 유미현,
초등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성격 강점, 정서지능, 학습몰입 비교 및 관계 분석
, 영재교육연구
, Vol.24
, No.5
, pp.829
-849
(Oct, 2014)
-
[논문]
김금화, 박기수, 유미현,
‘비행기’ 주제의 과학영재프로그램이 초등영재의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 실험활동에 대한 태도, 창의적 성향에 미치는 영향
, 과학교육연구지
, Vol.38
, No.2
, pp.415
-429
(Aug, 2014)
-
[논문]
안현주, 유미현,
또래추천을 통한 초등영재교육 대상자 선발 가능성 탐색
, 영재교육연구
, Vol.24
, No.4
, pp.577
-595
(Aug, 2014)
-
[논문]
유영희, 전유영, 유미현,
유아교육기관 기관장과 교사들의 유아영재교육에 대한 인식 조사
, 유아교육ㆍ보육복지연구
, Vol.18
, No.2
, pp.121
-151
(Jun, 2014)
-
[논문]
안종혁, 유미현,
초등영재와 일반학생의 학업스트레스, 스트레스 대처방식, 학업소진 비교 및 관계 분석
, 영재교육연구
, Vol.24
, No.4
, pp.169
-189
(Apr, 2014)
-
[논문]
이경숙, 유미현,
초등 수학영재 수준을 고려한 무게중심에 대한 교수 학습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 과학영재교육(JOURNAL OF SCIENCE EDUCATION FOR THE GIFTED)
, Vol.6
, No.1
, pp.15
-34
(Apr, 2014)
-
[논문]
박기수, 유미현,
‘과학사 기반 화학자 탐구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과학영재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과 과학적 태도, 과학 진로지향도에 미치는 영향
, 대한화학회지
, Vol.57
, No.6
, pp.821
-829
(Dec, 2013)
-
[논문]
정진철, 유미현,
대학원에서의 영재교육 전공 여부에 따른 영재교사의 전문성 인식 및 교수효능감 비교
, 영재교육연구
, Vol.23
, No.5
, pp.751
-769
(Oct, 2013)
-
[논문]
이진아, 유미현,
초·중등 영재학생의 연구윤리 의식 조사
, 영재교육연구
, Vol.23
, No.4
, pp.593
-614
(Aug, 2013)
-
[논문]
우정희, 유미현,
영재 융합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초등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융·통합 유형 사례 분석
, 과학영재교육(JOURNAL OF SCIENCE EDUCATION FOR THE GIFTED)
, Vol.5
, No.2
, pp.82
-95
(Aug, 2013)
-
[논문]
권민경, 유미현,
영재교사 연수 프로그램 평가 및 교사 요구 분석
, 과학영재교육(JOURNAL OF SCIENCE EDUCATION FOR THE GIFTED)
, Vol.5
, No.2
, pp.105
-119
(Aug, 2013)
-
[논문]
최은주, 유미현,
교사추천서와 자기소개서 분석을 통한 관찰?추천제의 영재 판별 효과성 탐색
, 과학영재교육(JOURNAL OF SCIENCE EDUCATION FOR THE GIFTED)
, Vol.5
, No.1
, pp.22
-32
(Aug, 2013)
-
[논문]
김선미, 유미현,
중학교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시간관리 행동, 생활만족도 비교 및 시간관리 행동과 생활만족도의 관계
, 영재교육연구
, Vol.23
, No.3
, pp.315
-333
(Jun, 2013)
-
[논문]
이종섭, 유미현,
초등 영재와 일반 학생의 인지발달 및 논리적 사고력 형성 수준 비교
, 영재교육연구
, Vol.23
, No.3
, pp.335
-354
(Jun, 2013)
-
[논문]
김선옥, 유미현,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부모양육태도 인식, 정서지능 비교 및 영재학생의 부모양육태도와 정서지능 관계
, 과학영재교육(JOURNAL OF SCIENCE EDUCATION FOR THE GIFTED)
, Vol.4
, No.3
, pp.175
-189
(Dec, 2012)
-
[논문]
이영한, 유미현,
중학교 과학영재 학생과 일반학생의 리더십 특성, 정서지능 비교 및 정서지능이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 영재교육연구
, Vol.22
, No.4
, pp.943
-966
(Dec, 2012)
-
[논문]
김수겸, 유미현,
중학교 과학영재 학생과 일반학생의 직업가치관과 과학 진로지향도 비교
, 한국과학교육학회지
, Vol.32
, No.7
, pp.1222
-1240
(Oct, 2012)
-
[논문]
안미정, 유미현,
초등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진로인식, 과학 선호도 및 과학자의 정형화된 이미지 비교
, 영재교육연구
, Vol.22
, No.3
, pp.527
-550
(Sep, 2012)
-
[논문]
김지선, 윤여홍, 유미현,
초등 과학영재의 다중지능 및 정서지능에 관한 학생 자신과 부모의 인식관점 비교
, 과학영재교육
, Vol.4
, No.2
, pp.140
-156
(Aug, 2012)
-
[논문]
최정웅, 유미현,
온라인 게시판에 나타난 과학영재들의 고민유형 분석
, 과학영재교육
, Vol.4
, No.2
, pp.157
-174
(Aug, 2012)
-
[논문]
남석현, 임미경, 유미현,
화학 및 과학 교과서에 기술된 읽기자료 분석 및 활용도 조사
, 과학교육연구지
, Vol.36
, No.1
, pp.69
-83
(Jun, 2012)
-
[논문]
유미현,
과학영재 탐구 활동에서 MBTI 성격을 고려한 소집단 구성에 따른 언어적 상호작용 사례 연구
, 과학영재교육
, Vol.4
, No.1
, pp.43
-64
(Apr, 2012)
-
[논문]
이대원, 고호경, 유미현,
고등학교 영재 학생들이 선호하는 수학 수업형태와 수업환경
, 영재교육연구
, Vol.22
, No.1
, pp.23
-37
(Mar, 2012)
-
[논문]
김현태, 유미현,
초등 영재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직무만족도의 관계
, 교육과정평가연구
, Vol.14
, No.3
, pp.239
-259
(Nov, 2011)
-
[논문]
신원태, 윤여홍, 유미현,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과흥분성 비교 및 영재의 성별, 학교 급별에 따른 차이 분석
, 영재교육연구
, Vol.21
, No.3
, pp.741
-760
(Sep, 2011)
-
[논문]
민경아, 고호경, 유미현,
수학영재교육 관련 국내 연구 동향 분석
,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Vol.14
, No.3
, pp.393
-421
(Sep, 2011)
-
[논문]
유미현, 강윤희, 예홍진,
과학영재교육원 관찰 추천 방식의 영재선발 분석
, 과학영재교육
, pp.27
-38
(Aug, 2011)
-
[논문]
남석현, 김은숙, 유미현,
중학교 과학수업에서 TGT(Teams-Games-Tournaments) 협동학습의 적용효과
, 교육과정평가연구
, Vol.14
, No.2
, pp.131
-159
(Jul, 2011)
-
[논문]
유미현, 박현주,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한 과학수업이 고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과학교육연구지
, Vol.35
, No.1
, pp.1
-12
(Jun, 2011)
-
[논문]
여상인, 조성신, 유미현,
영재학생의 일반학급 및 영재교육기관에서의 학교생활만족도
, 영재교육연구
, Vol.21
, No.2
, pp.465
-484
(Jun, 2011)
-
[논문]
유미현, 강윤희, 여상인,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여름 캠프 프로그램의 효과
, 과학영재교육
, Vol.3
, No.1
, pp.19
-37
(Apr, 2011)
-
[논문]
유미현,
SSC(Small-Scale Chemistry)실험이 과학영재의 과학적 태도, 창의적 성격 및 과학탐구 능력에 미치는 효과
, 영재교육연구
, Vol.20
, No.2
, pp.467
-485
(Aug, 2010)
-
[논문]
고광윤, 유미현,
과학영재의 정서 발달을 위한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 적용 효과
, 과학영재교육
, Vol.2
, No.2
, pp.39
-60
(Aug, 2010)
-
[논문]
유미현,
멘토링 관점에서 교육실습에 대한 중등 예비 과학교사의 인식 분석
, 교육과정평가연구
, Vol.13
, No.2
, pp.145
-173
(Jul, 2010)
-
[논문]
유미현, 김미영, 홍훈기,
고등학생의 내ㆍ외향성에 따른 SSC(Small-Scale Chemistry) 실험 수업의 효과
, 한국과학교육학회지
, Vol.29
, No.2
, pp.179
-192
(Apr, 2009)
-
[논문]
전화영, 박은이, 홍훈기, 유미현,
초임 중등 과학 교사의 수업 불안 실태 및 전문성 발달 노력에 관한 연구
, 한국과학교육학회지
, Vol.29
, No.1
, pp.68
-78
(Feb, 2009)
-
[논문]
유미현, 박은이, 홍훈기,
과학 영재와 일반 학생의 도덕 판단력 비교 및 중·고등학교 과학 영재의 도덕 판단력 발달 경향
, 국제과학영재학회
, Vol.2
, No.1
, pp.1
-11
(Apr, 2008)
-
[논문]
윤희숙, 유미현,
Small-Scale Chemistry를 적용한‘화학 및 실험’강좌가 초등 예비 교사의 실험 활동에 대한 태도 및 과학 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 초등과학교육
, Vol.26
, No.4
, pp.449
-458
(Nov, 2007)
-
[논문]
유미현, 전미란, 홍훈기,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리더십, 과학자에 대한 인식비교 및 '과학자 탐구 프로그램'의 개발과 영재수업에의 적용효과
, 교육과정평가연구
, Vol.10
, No.2
, pp.253
-280
(Nov, 2007)
-
[논문]
유미현, 윤희숙, 홍훈기,
Small-Scale Chemistry(SSC)를 적용한 화학I 수업이 자연계열 고등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및 과학 관련 정의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 대한화학회지
, Vol.51
, No.5
, pp.433
-446
(Oct, 2007)
-
[논문]
유미현, 김소연, 홍훈기,
과학 잡지를 활용한 수업이 과학 비전공 고등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태도와 과학자에 대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교육과정평가연구
, Vol.10
, No.1
, pp.211
-230
(Jun, 2007)
-
[논문]
여상인, 유미현,
공기의 무게 개념에 대한 예비교사의 인식과 공기 무게 측정에 효과적인 실험 조건
, 과학교육논충
, Vol.20
, No.1
, pp.27
-34
(Jun, 2007)
-
[논문]
유미현, 홍훈기, 전미란,
과학 영재 학생들이 존경하는 과학자의 조건과 황우석 박사 사건에 대한 과학 영재들의 인식
, 영재교육연구
, Vol.17
, No.1
, pp.99
-122
(Apr, 2007)
-
[논문]
유미현, 여상인, 홍훈기,
기원론적 접근법에 따라 개발한 과학사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입자론적 물질관 및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이해에 미치는 영향
, 대한화학회지
, Vol.51
, No.2
, pp.213
-222
(Apr, 2007)
-
[논문]
유미현, 윤희숙, 홍훈기,
Small-Scale Chemistry(SSC)를 적용한 고등학교 과학 수업의 효과
, 대한화학회지
, Vol.50
, No.3
, pp.256
-262
(Jun, 2006)
- 국제학술발표
-
[학술회의]
정오남, 유미현,
미세 플라스틱 문제해결 융합영재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STEAM 태도와 환경 문제 인식에 미치는 영향
, 2019 (사)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대회
, pp.98
-98
(Jun, 2019)
-
[학술회의]
유미현, 고광윤, 김연경,
A survey of the high school science teachers ' perception on teaching ‘ Integrated Science ’ and ‘ Scientific Exploration Experiment ’ according to the revised curriculum 2015
, 121st General Meeting of the Korean Chemical Society
, pp.1749
-1749
(Apr, 2018)
-
[학술회의]
유미현, 최정진,
컴퓨팅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 계발을 위한 초등 창의교육 선도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KASE the 73rd General Meeting & International Conference
, pp.222
-223
(Jan, 2018)
-
[학술회의]
유미현,
Small-Scale Chemistry (SSC), powerful strategy in chemistry education for the science-gifted
, 2017 NICE The 7th International Conference Future Education
, pp.13
-13
(Jul, 2017)
-
[학술회의]
유미현, 임은경,
미래 직업 연계형 STEAM 프로그램을 적용한 과학 수업이 고등학교 특성화반과 인문반 학생들의 진로인식, 과학흥미도 및 과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The Korean Association for Science Education 2017 KASE the 71st General Meeting & International Conference
, pp.165
-166
(Feb, 2017)
-
[학술회의]
유미현, 최정진,
The Analysis of art-converged science and math gifted program’s effects on scientific characteristic and academic self-efficacy of the elementary school students
, 4th International STEM in Education confrence
, pp.77
-77
(Oct, 2016)
-
[학술회의]
유미현, 박기수, 이진아,
‘적정기술’ 주제의 과학중심 융합(STEAM) 수업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사고활동, 과학관련 태도,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 2015년 한국과학교육학회 제67회 국제 동계학술대회
, pp.202
-202
(Feb, 2015)
-
[학술회의]
유미현, 고호경, 이경령, 최수영, 김정현, 오우상,
Development of model to improve contents, methods and evaluation of STEAM education for mathematics and other subjects in middle school
, STEM 2014 conference
, pp.39
-39
(Jul, 2014)
-
[학술회의]
유미현,
과학영재와 일반 학생의 사교육 실태 및 정서적 안녕감, 스트레스, 우울 비교 연구
, 2011년 국제학술대회 및 제 59차 동계학술대회
, pp.109
-109
(Feb, 2011)
-
[학술회의]
유미현,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한 과학 수업이 과학 비전공 고등학생의 과학과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2010년 제58차 한국과학교육학회 총회 및 하계학술대회
, pp.67
-67
(Aug, 2010)
-
[학술회의]
신민, 유미현,
Analysis of the Admission Officer System as a selection tool of the Scientifically Gifted Youth in Korea
, 11th Asia Pacific Conference on Giftedness
, pp.77
-77
(Jul, 2010)
- 국내학술발표
-
[학술회의]
유미현, 구아현,
제1차~제3차 과학영재 발굴·육성 종합계획 비교 분석
, 2021 (사)한국영재학회 춘계학술대회
, pp.56
-56
(May, 2021)
-
[학술회의]
유미현, 임민아,
초등학교 영재와 어머니의 회복탄력성 및 주관적 안녕감 관계 분석
, 2021 (사)한국영재학회 춘계학술대회
, pp.61
-61
(May, 2021)
-
[학술회의]
유미현, 최정진,
초등 저학년 영재 대상의 과학기반 융합모형 분석 및 프로그램 개발
, 2019 (사) 한국영재학회 추계학술대회
, pp.67
-67
(Nov, 2019)
-
[학술회의]
김서윤, 유미현,
경제 주제 중심의 융합 프로그램이 초등영재의 21세기 학습자 역량 및 경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2019 (사)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대회
, pp.103
-103
(Jun, 2019)
-
[학술회의]
김신명, 유미현,
음악 영재의 결정 경험과 가족 환경이 영재성 계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 2018(사) 한국영재학회 추계 학술대회
, pp.88
-88
(Dec, 2018)
-
[학술회의]
박현미, 유미현,
청소년 영재의 잠재력 계발에 관한 질적 사례연구
, 2018(사) 한국영재학회 추계학술대회
, pp.72
-72
(Dec, 2018)
-
[학술회의]
김은아, 유미현,
미성취 성인 영재의 미성취(감) 원인 및 극복에 관한 질적 연구
, 2018(사) 한국영재학회 추계 학술대회
, pp.71
-71
(Dec, 2018)
-
[학술회의]
유미현,
과학영재의 사회·정의적 발달 및 진로교육 프로그램의 실제
, 제24회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공동학술발표회
, pp.130
-153
(Oct, 2018)
-
[학술회의]
이은경, 유미현,
실생활 예를 활용한 수학 기반 융합프로그램이 초등 영재의 수학적 성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 제24회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공동학술발표회
, pp.95
-110
(Oct, 2018)
-
[학술회의]
정혜민, 유미현,
영재아동과 일반아동의 스마트폰 중독경향성, 학습몰입 및 자아존중감의 관계
, 2017년 한국영재학회 한국영재교육학회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연합학술대회
, pp.200
-200
(May, 2017)
-
[학술회의]
양윤정, 유미현,
빅데이터를 활용한 수학 기반 STEAM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영재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수학진로지향도 및 STEAM 핵심역량에 미치는 영향
, 2017년 한국영재학회 한국영재교육학회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연합학술대회
, pp.198
-198
(May, 2017)
-
[학술회의]
이수진, 유미현,
초임영재교사와 경력영재교사의 영재교육경력에 따른 어려움의 유형 분석
, 2017년 한국영재학회 한국영재교육학회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연합학술대회
, pp.184
-184
(May, 2017)
-
[학술회의]
김혜진, 유미현,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이 지각한 학부모의 학습관여 형태가 학생의 자기조절 학습능력과 학업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 2017년 한국영재학회 한국영재교육학회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연합학술대회
, pp.193
-193
(May, 2017)
-
[학술회의]
박민지, 유미현,
영재교육에서의 진로 관련 연구 동향 분석
, 2017년 한국영재학회 한국영재교육학회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연합학술대회
, pp.205
-205
(May, 2017)
-
[학술회의]
김세희, 유미현,
문제중심학습(PBL) 프로그램이 초등 영재의 자기효능감, 셀프리더십 및 민주시민의식에 미치는 영향
, 2017년 한국영재학회 한국영재교육학회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연합학술대회
, pp.192
-192
(May, 2017)
-
[학술회의]
백혜정, 유미현,
영재의 과흥분성, 정서지능, 자아탄력성 및 학습몰입의 구조관계 분석
, 2017년 한국영재학회 한국영재교육학회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연합학술대회
, pp.203
-203
(May, 2017)
-
[학술회의]
김순근, 유미현,
과학영재학교 교사와 학생이 인식하는 박사급 전문교원에 대한 역할기대와 역할수행 비교 분석
, 2016년 한국영재학회 추계학술대회
, pp.87
-88
(Nov, 2016)
-
[학술회의]
유미현,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관찰추천제 보완을 위한 캠프전형 선발 방법 연구
, 제22회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공동학술발표회
, pp.97
-97
(Oct, 2016)
-
[학술회의]
유미현, 김보라, 김수현, 김주미, 박문숙, 서종원, 손미현, 유화수, 임은경, 채수진, 최정진,
'실버케어 전문가' 미래직업 연계 자유학기제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2016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 정기학술대회
, pp.313
-313
(Aug, 2016)
-
[학술회의]
우희진, 유미현,
성인영재와 일반인의 창의성, 과제집착력, 미성취감 및 행복도 비교 ? 국제 멘사 회원을 대상으로 한 조사 연구
, 2015년 (사)한국영재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 pp.355
-375
(Nov, 2015)
-
[학술회의]
최정진, 유미현,
예술을 융합한 수?과학 영재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과학적 특성,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창의적 성격에 미치는 영향 및 효과성에 대한 질적 연구
, 2015년 (사)한국영재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 pp.405
-424
(Nov, 2015)
-
[학술회의]
서서연, 유미현,
‘지구와 달’ 과학기반 영재 STEAM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일반학생의 과학관련 태도와 과학 흥미도에 미치는 영향
, 2015년 (사)한국영재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 pp.121
-135
(Nov, 2015)
-
[학술회의]
신민철, 유미현,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체육 텍스트 기반 수학영재 프로그램이 초등영재의 수학관련 정의적 특성 및 수학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 2015년 (사)한국영재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 pp.185
-201
(Nov, 2015)
-
[학술회의]
양우진, 유미현,
중?고등학교 영재와 일반학생의 부모와의 의사소통, 자아존중감, 진로성숙도 비교 및 관계 분석
, 2015년 (사)한국영재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 pp.297
-321
(Nov, 2015)
-
[학술회의]
홍정희, 유미현,
GI-STEAM 수업이 초등영재의 리더십과 창의적 인성,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 2015년 (사)한국영재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 pp.89
-105
(Nov, 2015)
-
[학술회의]
유미현, 박기수, 유화수,
‘적정기술’ STEAM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과학 진로지향도, 과학적 태도, 융합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제68차 한국과학교육학회 정기총회 및 하계학술대회
, pp.76
-77
(Jul, 2015)
-
[학술회의]
김경효, 유미현,
기업영재 특성과 기업영재교육에 대한 교사와 일반인의 인식 조사
, 2015년 (사)한국영재학회 춘계학술대회
, pp.175
-201
(May, 2015)
-
[학술회의]
김대현, 유미현,
문제중심학습(PBL)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과학영재의 과학적 태도, 과학 진로지향도 및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 2015년 (사)한국영재학회 춘계학술대회
, pp.203
-220
(May, 2015)
-
[학술회의]
고현미, 유미현,
아동중심 창의수학 교수법이 창의수학 지도사의 수학 교수효능감과 창의적 교수행동, 영재와 영재교육 인식에 미치는 영향
, 2015년 (사)한국영재학회 춘계학술대회
, pp.157
-172
(May, 2015)
-
[학술회의]
유화수, 유미현,
비구조화된 탐구 학습이 고등학교 과학영재의 사회적 자기효능감, 민주 시민 의식 및 메타인지에 미치는 영향
, 2015년 (사)한국영재학회 춘계학술대회
, pp.221
-239
(May, 2015)
-
[학술회의]
조경진, 유미현,
고등학교 영재학생와 일반학생의 시간관리 행동과 학습전략 비교 및 시간관리 행동이 학습전략에 미치는 영향
, 2015년 (사)한국영재학회 춘계학술대회
, pp.241
-257
(May, 2015)
-
[학술회의]
이경화, 유미현,
과학자 인터뷰 활동이 중학교 과학영재의 진로 인식에 미치는 영향
, 2014년 한국영재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 pp.203
-224
(Nov, 2014)
-
[학술회의]
서용석, 유미현,
김연아를 통해 본 스포츠영재의 영재성 발현에 관한 사례연구
, 2014년 한국영재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 pp.133
-155
(Nov, 2014)
-
[학술회의]
안혜란, 유미현,
영재교육에서의 융합인재교육(STEAM) 연구 동향 분석
, 2014년 한국영재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 pp.225
-246
(Nov, 2014)
-
[학술회의]
이양은, 유미현,
중등 과학영재의 성격 및 탐구 유형에 따른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 2014년 한국영재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 pp.181
-202
(Nov, 2014)
-
[학술회의]
최윤희, 유미현,
부모의 정서지능과 양육태도가 영재 자녀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 2014년 한국영재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 pp.157
-180
(Nov, 2014)
-
[학술회의]
이경령, 유미현,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 및 영재에 대한 이미지 비교
, 2014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265
-280
(May, 2014)
-
[학술회의]
김호상, 유미현,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사교육 실태와 이에 따른 주관적 안녕감, 스트레스, 우울
, 2014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241
-264
(May, 2014)
-
[학술회의]
박문숙, 유미현,
초등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성격 강점, 정서지능 및 학습몰입의 관계
, 2014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215
-239
(May, 2014)
-
[학술회의]
하동준, 유미현,
영재와 일반학생의 실패내성에 따른 귀인성향, 자기성찰지능, 자기효능감 비교
, 2014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379
-392
(May, 2014)
-
[학술회의]
최옥순, 유미현,
영화 속에 재현된 영재의 특성 및 재능 발달에 관한 질적 연구
, 2014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353
-377
(May, 2014)
-
[학술회의]
강정란, 유미현,
초등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유머감각에 따른 셀프리더십 및 대인관계능력
, 2014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283
-303
(May, 2014)
-
[학술회의]
오현미, 유미현,
초등 영재학생의 부모-자녀관계, 창의적 성격이 회복탄력성에 미치는 영향
, 2014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329
-351
(May, 2014)
-
[학술회의]
김지혜, 유미현,
유아교육기관 생활에서 나타난 유아영재의 특성에 관한 사례연구
, 2014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305
-328
(May, 2014)
-
[학술회의]
고호경, 오우상, 유미현, 김정현,
중학교 수학과 타 교과 융합형 교육내용, 방법, 평가체제 개선 모델 개발: 통계자료 예시
, KSME 2014 Spring Conference on Math
, pp.131
-134
(Apr, 2014)
-
[학술회의]
안종혁, 유미현,
초등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학업스트레스 및 스트레스 대처방식에 따른 학업소진과의 관계
, 2013년 (사)한국영재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 pp.135
-160
(Dec, 2013)
-
[학술회의]
유영희, 유미현,
유아영재교육에 대한 유아 교육기관 운영자와 교사들의 인식 조사
, 2013년 (사)한국영재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 pp.161
-179
(Dec, 2013)
-
[학술회의]
유미정, 유미현,
음악영재의 정의적·환경적 특성에 따른 자아존중감 및 성취욕구 변화에 대한 질적연구
, 2013년 (사)한국영재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 pp.203
-222
(Dec, 2013)
-
[학술회의]
김방현, 유미현,
초등 영재교사와 일반교사의 연구윤리 의식 및 연구윤리교육 실태 인식 조사
, 2013년 (사)한국영재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 pp.181
-202
(Dec, 2013)
-
[학술회의]
유미현, 강윤희, 류영선,
'창의적 미래인재를 키우는 지혜로운 영재부모 되기'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2013년 제17회 대학부설 전국 영재교육원 공동학술발표회
, pp.17
-33
(Dec, 2013)
-
[학술회의]
유미현, 김지은,
초등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독서 성향 및 독서 초인지 비교 분석
, 2013년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337
-356
(Jun, 2013)
-
[학술회의]
유미현, 권민경,
영재교사의 전문성 개발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의 평가 및 교사 요구 분석
, 2013년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377
-399
(Jun, 2013)
-
[학술회의]
유미현, 김원경,
영재교사의 특성과 전문성에 대한 영재학생과 교사의 인식 차이 분석
, 2013년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47
-66
(Jun, 2013)
-
[학술회의]
유미현, 유인승,
초등 영재와 일반 학생의 스마트폰 중독 경향성과 정신건강 비교
, 2013년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240
-249
(Jun, 2013)
-
[학술회의]
유미현, 안현주,
동료 추천을 통한 초등영재교육 대상자 선발 가능성 탐색
, 2013년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161
-182
(Jun, 2013)
-
[학술회의]
유미현, 김선욱,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특성, 선호하는 교사유형 및 수업형태 비교
, 2013년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104
-127
(Jun, 2013)
-
[학술회의]
유미현, 이현희,
공교육에서 주관하는 유아영재교육에 대한 교사 및 학부모의 인식
, 2013년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288
-302
(Jun, 2013)
-
[학술회의]
유미현, 강정화,
중학교 과학영재의 사교육 실태 및 창의력과의 상관관계
, 2013년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183
-207
(Jun, 2013)
-
[학술회의]
박기수, 유미현,
'과학사 탐구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과학영재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과 과학적 태도, 과학 진로지향도에 미치는 영향
, 2012년도 한국영재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 pp.218
-233
(Dec, 2012)
-
[학술회의]
정세훈, 유미현,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MBTI 성격 특성 비교 및 영재 성격 유형에 따른 자기통제력, 통제소재와의 관계
, 2012년도 한국영재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 pp.234
-254
(Dec, 2012)
-
[학술회의]
우정희, 유미현,
초등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통합 유형 분석
, 2012년도 한국영재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 pp.255
-273
(Dec, 2012)
-
[학술회의]
김선미, 유미현,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시간관리 행동, 생활만족도 비교 및 시간관리 행동이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2012년도 한국영재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 pp.197
-217
(Dec, 2012)
-
[학술회의]
유미현, 여상인,
Exploring the optimum conditions of experiment measuring size of a molecule with oleic acid in scientifically gifted education program
, 대한화학회 제110회 학술발표회
(Oct, 2012)
-
[학술회의]
유미현, 최은주,
관찰 추천제에 사용되는 교사추천서와 자기소개서 분석 및 실제 교육에서의 성취 비교
, 제15회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공동학술발표회
, pp.49
-58
(Oct, 2012)
-
[학술회의]
박세언, 유미현,
영재교육기관별 영재학부모의 양육태도 및 교육지원 태도와 형태
, 2012년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338
-353
(Jun, 2012)
-
[학술회의]
김금화, 유미현,
렌줄리 3부 심화모형 영재프로그램이 초등영재의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실험활동에 대한 태도, 창의적 성격 특성에 미치는 영향
, 제12회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186
-200
(Jun, 2012)
-
[학술회의]
이종섭, 유미현,
초등 영재학생의 인지발달 수준 비교를 통한 논리적 사고력 형성에 관한 연구
, 제12회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258
-271
(Jun, 2012)
-
[학술회의]
안미정, 유미현,
초등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진로인식, 과학선호도 및 과학자에 대한 정형화된 이미지 비교
, 제12회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272
-291
(Jun, 2012)
-
[학술회의]
방수진, 유미현,
초등 영재학급 학생이 지각하는 영재학급 활동과 학교생활적응의 관계
, 제12회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147
-168
(Jun, 2012)
-
[학술회의]
이경숙, 유미현,
초등학교 수학 영재의 수준을 고려한 무게중심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 2012년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57
-80
(Jun, 2012)
-
[학술회의]
김교희, 유미현,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창의적 산출물 수행 비교
, 2012년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109
-126
(Jun, 2012)
-
[학술회의]
이영한, 유미현,
중학교 과학영재 학생과 일반학생의 리더십 특성과 정서지능 비교 분석
, 제12회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226
-243
(Jun, 2012)
-
[학술회의]
최은주, 유미현,
과학영재 관찰 추천 방식의 선발에 사용되는 교사추천서와 자기소개서 분석 및 실제 교육활동의 관계
, 제12회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169
-179
(Jun, 2012)
-
[학술회의]
유미현, 류신호, 최중오, 한동열,
지필고사 선발 영재학생과 관찰 추천제로 선발된 영재학생의 인지적 ? 정의적 특성 비교
, 2012년 제14회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공동학술발표회
, pp.39
-48
(May, 2012)
-
[학술회의]
유미현,
SSC(Small-Scale Chemistry) 실험 수업이 성별에 따른 과학 불안 및 실험활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대한화학회 제109회 총회 및 학술발표회
(Apr, 2012)
-
[학술회의]
최정웅, 고호경, 유미현,
온라인 게시글에서 나타나는 과학 영재들의 고민유형 분석
, 2011년 한국영재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 pp.285
-307
(Dec, 2011)
-
[학술회의]
박청심, 유미현,
수학사를 활용한 프로그램에서 보이는 영재학생의 반응분석
, 2011년 한국영재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 pp.67
-115
(Dec, 2011)
-
[학술회의]
김지선, 고호경, 유미현,
초등학교 영재학생과 학부모가 생각하는 영재자녀의 다중지능 및 정서지능 비교
, 2011년 한국영재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 pp.215
-236
(Dec, 2011)
-
[학술회의]
이대원, 유미현,
영재들이 선호하는 수학 수업형태와 수업환경
, 2011년 한국영재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 pp.117
-135
(Dec, 2011)
-
[학술회의]
신민, 고호경, 유미현,
과학영재학교의 신입생 선발 방법인 입학담당관제도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및 분석
, 2011년 한국영재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 pp.193
-205
(Dec, 2011)
-
[학술회의]
김재희, 유미현,
초등영재교육에 대한 학교장의 관점에 따른 교사의 인식 비교
, 2011년 한국영재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 pp.177
-192
(Dec, 2011)
-
[학술회의]
김선옥, 유미현,
영재학급학생과 일반학급학생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와 정서지능
, 2011년 한국영재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 pp.159
-175
(Dec, 2011)
-
[학술회의]
김수겸, 유미현,
중학교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직업가치관과 과학 진로 지향도 비교
, 2011년 한국영재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 pp.137
-156
(Dec, 2011)
-
[학술회의]
유미현, 강윤희, 여상인,
선발 방식에 따른 영재 인지적 정의적 특성 비교 및 영재교육에의 시사점
,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2011년 추계 및 제13회 전국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학술발표회
, pp.183
-196
(Oct, 2011)
-
[학술회의]
유미현,
고등학교 화학Ⅰ교과서 읽기자료 분석 및 활용에 관한 과학교사 인식 조사
, 대한화학회 제 108회 총회 및 학술발표회
(Sep, 2011)
-
[학술회의]
유미현,
과학영재 탐구 활동에서 MBTI 성격을 고려한 소집단 구성에 따른 언어적 상호작용 사례연구
, 2011년 한국과학교육학회 총회 및 제60차 하계학술대회
, pp.177
-177
(Aug, 2011)
-
[학술회의]
민경아, 유미현,
수학영재교육 관련 국내 연구 동향 분석
, 2011년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73
-89
(Jun, 2011)
-
[학술회의]
신원태, 유미현,
영재아와 일반아의 과흥분성 비교 및 영재 성별, 영재교육 수료기간에 따른 차이 분석
, 2011년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39
-54
(Jun, 2011)
-
[학술회의]
한영희, 유미현,
초등영재와 일반초등학생의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 조사
, 2011년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90
-100
(Jun, 2011)
-
[학술회의]
김현태, 유미현,
초등 영재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직무만족도의 관계
, 2011년 한국영재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55
-72
(Jun, 2011)
-
[학술회의]
유미현, 강윤희, 예홍진,
2011학년도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관찰,추천방식의 영재선발 결과 분석 및 시사점
,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2011년 춘계 및 제12회 전국대학교 과하영재교육원 학술발표회
, pp.39
-50
(May, 2011)
-
[학술회의]
유미현, 강윤희, 여상인,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여름캠프 프로그램의 효과
, 2010년 한국영재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 pp.159
-170
(Oct, 2010)
-
[학술회의]
유미현, 강윤희, 여상인,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여름캠프 프로그램이 중학생 영재의 과학적 태도 및 과학 진로지향도에 미치는 영향
, 2010년 추계 및 제11회 전국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학술발표회
, pp.125
-136
(Oct, 2010)
-
[학술회의]
유미현,
중등 과학영재 수업에서 SSC(Small-Scale Chemistry) 적용 효과
, 대한화학회 제105회 학술발표회
(Apr, 2010)
- 저서 및 번역
-
[저서]
유미현, 유성은,
인생을 바꾼 시간관리 자아실현
, pp.197-343
(Sep, 2018)
-
[저서]
유미현, 감동근, 강윤희, 김경일, 김상민, 김은아, 김인호, 김지은, 박문숙, 서종원, 신종호, 예홍진, 이영기, 이은경, 정오남, 최상일, 최정진, 탁정숙,
마을스토리, 눈높이 SW 지도 만들기 행복스토리, 미래의 우리 고장 건설하기
(Mar, 2018)
-
[저서]
유미현, 감동근, 강윤희, 김경일, 김상민, 김은아, 김인호, 김지은, 박문숙, 서종원, 신종호, 예홍진, 이영기, 이은경, 정오남, 최상일, 최정진, 탁정숙,
나는야 솔라 에너지 엔지이너 4차 산업혁명 인재상, MAKER에 도전!
(Mar, 2018)
-
[저서]
유미현, 감동근, 강윤희, 김경일, 김상민, 김은아, 김인호, 김지은, 박문숙, 서종원, 신종호, 예홍진, 이영기, 이은경, 정오남, 최상일, 최정진, 탁정숙,
3D 모델링을 활용한 나만의 스타트업!
(Mar, 2018)
-
[저서]
유미현, 감동근, 강윤희, 김경일, 김상민, 김은아, 김인호, 김지은, 박문숙, 서종원, 신종호, 예홍진, 이영기, 이은경, 정오남, 최상일, 최정진, 탁정숙,
인문학 속에서 쏙쏙 뽑아낸 컴퓨팅 사고력
(Mar, 2018)
-
[저서]
유미현, 김수현, 채수진, 최정진, 김보라, 김주미, 박문숙, 서종원, 손미현, 유화수, 임은경,
인간수명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실버케어 전문가 초등3-4 학생용
, pp.1~23
(Mar, 2017)
-
[저서]
유미현, 김수현, 채수진, 최정진, 김보라, 김주미, 박문숙, 서종원, 손미현, 유화수, 임은경,
인간수명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실버케어 전문가 중학교 자유학기제 학생용
, pp.1~42
(Mar, 2017)
-
[저서]
유미현, 김수현, 채수진, 최정진, 김보라, 김주미, 박문숙, 서종원, 손미현, 유화수, 임은경,
인간수명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실버케어 전문가 중학교 자유학기제 교사용
, pp.1~54
(Mar, 2017)
-
[저서]
유미현, 김수현, 채수진, 최정진, 김보라, 김주미, 박문숙, 서종원, 손미현, 유화수, 임은경,
인간수명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실버케어 전문가 초등3-4 교사용
, pp.1~36
(Mar, 2017)
-
[저서]
유미현, 김수현, 채수진, 최정진, 김보라, 김주미, 박문숙, 서종원, 손미현, 유화수, 임은경,
인간수명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실버케어 전문가 고등학교 교사용
, pp.1~34
(Mar, 2017)
-
[저서]
유미현, 김수현, 채수진, 최정진, 김보라, 김주미, 박문숙, 서종원, 손미현, 유화수, 임은경,
인간수명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실버케어 전문가 고등학교 학생용
, pp.1~26
(Mar, 2017)
-
[저서]
유미현, 김수현, 채수진, 최정진, 김보라, 김주미, 박문숙, 서종원, 손미현, 유화수, 임은경,
인간수명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실버케어 전문가 초등5-6 교사용
, pp.1~28
(Mar, 2017)
-
[저서]
유미현, 김수현, 채수진, 최정진, 김보라, 김주미, 박문숙, 서종원, 손미현, 유화수, 임은경,
인간수명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실버케어 전문가 초등5-6 학생용
, pp.1~18
(Mar, 2017)
-
[저서]
유미현, 강윤희, 김성환, 박기수, 박문숙, 석혜정, 유화수, 이종섭, 이진아, 장우진, 정현지, 진숙희, 최정진,
눈으로 만드는 따뜻한 세상, 소리로 만드는 새로운 세상 교사용
, pp.29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박기수, 신민철, 유화수, 이안나, 이양은, 이종섭, 이진아, 임미라, 정호근, 최정진,
인공적인 빛 없이 생활하기/깨끗한 물 없이 생활하기/에너지 없이 생활하기/건강하게 생활하기 학생용
, pp.38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박기수, 신민철, 유화수, 이안나, 이양은, 이종섭, 이진아, 임미라, 정호근, 최정진,
연필없이 공부하기/공 없이 축구하기 교사용
, pp.30
(Aug, 2016)
-
[저서]
강윤희, 김성환, 박기수, 박문숙, 석혜정, 유미현, 유화수, 이종섭, 이진아, 장우진, 정현지, 진숙희, 최정진,
꿈꾸는 과학 영화 공작소 학생용
, pp.39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박기수, 신민철, 유화수, 이안나, 이양은, 이종섭, 이진아, 임미라, 정호근, 최정진,
물은 인권이며 생명이다!/불평등한 여름과 겨울!/극복하자! 날씨!/실패일까? 성공일까? 학생용
, pp.33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박기수, 신민철, 유화수, 이안나, 이양은, 이종섭, 이진아, 임미라, 정호근, 최정진,
꼬마 에디슨의 빛 만들기 체험/신선하게 & 안전하게 교사용
, pp.31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김성환, 박기수, 박문숙, 석혜정, 유화수, 이종섭, 이진아, 장우진, 정현지, 진숙희, 최정진,
모션으로 알아가는 세상, 렌즈로 조망하는 세상 학생용
, pp.17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박기수, 신민철, 유화수, 이안나, 이양은, 이종섭, 이진아, 임미라, 정호근, 최정진,
꼬마 에디슨의 빛 만들기 체험/신선하게 & 안전하게 학생용
, pp.15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김성환, 박기수, 박문숙, 석혜정, 유화수, 이종섭, 이진아, 장우진, 정현지, 진숙희, 최정진,
특수효과 이제는 말할 수 있다. 교사용
, pp.54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김성환, 박기수, 박문숙, 석혜정, 유화수, 이종섭, 이진아, 장우진, 정현지, 진숙희, 최정진,
꿈꾸는 과학 영화 공작소 교사용
, pp.44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김성환, 박기수, 박문숙, 석혜정, 유화수, 이종섭, 이진아, 장우진, 정현지, 진숙희, 최정진,
특수효과 이제는 말할 수 있다. 학생용
, pp.42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김성환, 박기수, 박문숙, 석혜정, 유화수, 이종섭, 이진아, 장우진, 정현지, 진숙희, 최정진,
눈으로 만드는 따뜻한 세상, 소리로 만드는 새로운 세상 학생용
, pp.14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박기수, 신민철, 유화수, 이안나, 이양은, 이종섭, 이진아, 임미라, 정호근, 최정진,
물은 인권이며 생명이다!/불평등한 여름과 겨울!/극복하자! 날씨!/실패일까? 성공일까? 교사용
, pp.37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김성환, 박기수, 박문숙, 석혜정, 유화수, 이종섭, 이진아, 장우진, 정현지, 진숙희, 최정진,
모션으로 알아가는 세상, 렌즈로 조망하는 세상 교사용
, pp.32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박기수, 신민철, 유화수, 이안나, 이양은, 이종섭, 이진아, 임미라, 정호근, 최정진,
인공적인 빛 없이 생활하기/깨끗한 물 없이 생활하기/에너지 없이 생활하기/건강하게 생활하기 교사용
, pp.25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박기수, 신민철, 유화수, 이안나, 이양은, 이종섭, 이진아, 임미라, 정호근, 최정진,
연필없이 공부하기/공 없이 축구하기 학생용
, pp.13
(Aug, 2016)
-
[저서]
유미현, 유성은,
청소년을 위한 시간관리와 공부비법
, pp.182-367
(Aug, 2015)
-
[저서]
고광윤, 유미현,
영재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중등 화학 심화
, pp.1~206
(Jan, 2015)
-
[저서]
유미현, 김진백, 박기수, 장영희, 정호근, 조성이, 조윤희, 태진미,
영재융합교육자료(중등)
, pp.39-62
(Feb, 2014)
-
[저서]
고광윤, 유미현,
영재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중등 화학 심화
, pp.5-106. 129-277
(Jan, 2014)
-
[저서]
고광윤, 박기수, 유미현,
2011학년도 중등 화학 영재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심화]
, pp.3-134,159-274
(Jan, 2012)
-
[저서]
강호감, 유미현, 박찬웅, 설한국, 신영준, 오필석, 이성진, 이정례, 이희순, 전성수, 정희태,
2010 영재교육 중등심화 프로그램 -교사용 지도서
, pp.103-239
(Feb, 2011)
-
[저서]
강호감, 유미현, 박찬웅, 설한국, 신영준, 오필석, 이성진, 이정례, 이희순, 전성수, 정희태,
2010 영재교육 중등심화 프로그램 - 학생용 활동지
, pp.75-158
(Feb, 2011)
-
[저서]
고광윤, 박기수, 박영동, 유미현,
2010학년도 중등 화학 영재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심화]
, pp.3-267
(Jan, 2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