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 국어교육
    • 교육목표
    • 교과과정
    • 교과목안내
    • 교수진
  • 수학교육
    • 교육목표
    • 교과과정
    • 교과목안내
    • 교수진
  • 영어교육
    • 교육목표
    • 교과과정
    • 교과목안내
    • 교수진
  • 소프트웨어교육
    • 교육목표
    • 교과과정
    • 교과목안내
    • 교수진
  • 특수교육
    • 교육목표
    • 교과과정
    • 교과목안내
    • 교수진
    • 졸업후진로
  • 상담심리
    • 교육목표
    • 교과과정
    • 교과목안내
    • 교수진
  • 교육행정
    • 교육목표
    • 교과과정
    • 교과목안내
    • 교수진
  • 진로진학상담
    • 교육목표
    • 교과과정
    • 교과목안내
    • 교수진
  • 심리치료교육
    • 교육목표
    • 교과과정
    • 교과목안내
    • 교수진
    • 졸업후진로
  • 유아교육
    • 교육목표
    • 교과과정
    • 교과목안내
    • 교수진
  • 융합인재 및 영재교육
    • 교육목표
    • 교과과정
    • 교과목안내
    • 교수진
    • 졸업 후 자격증취득
  • 평생교육 및 HRD
    • 교육목표
    • 교과과정
    • 교과목안내
    • 교수진
    • 졸업후진로
    • 기타
  • 교육목표
    • 교육목표
    • 교과과정
    • 교과목안내
    • 교수진
  • 교양/교직
    • 교육목표
    • 교과과정
    • 교과목안내
    • 교수진

교수진

HOME전공소개 교육행정교수진
교수정보의 상세 화면-2019
김주후
이름
김주후
학력
박사
전공
교육학과
정보
연구실 :
종합관 715호

연구실번호 :
1793

이메일 :
juhu@ajou.ac.kr

홈페이지1 :
http://cafe.naver.com/juhu
학력
졸업연도/학교/학위
1999.08 Pennsylvania State Univ 박사
경력 주요경력
● 교수,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3 - 현재
● 소장, 아주대학교 교육연구소, 2011.3 - 2012.9
● 센터장, 아주대학교 교육평가인증센터, 2007.3 - 2011.3
● 부교수,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3 - 2012.2
● 조교수,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3 - 2007.2
● 실장, 한국교육개발원, 학교평가연구실  2003.5 -2006.2
● 조교수,  University of Missouri -Kansas City, 교육학과 1999.8-2003.5
● 평가 컨설턴트,  Penn State University,  Schreyer Institute, 1996.9-1998.5
● 평가 컨설턴트, Roger Tory Peterson Institute, Selborn Project, 1996.9-1999.6
● 연구원,  계몽아동연구소, 1994.5-1995.3
● 기획실장, 엄마랑 놀이 아카데미, 1993.4-1994.5

수상:
● TOP 100 Educators, International Bibliographical Center, 2010
●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0, 2012
● New Faculty Teaching Scholar, University of Missouri, 2001.8
● College of Education Alumni Society Research Initiation Grant, Penn State University, 1998.12 
연구분야 진로교육: 직업 흥미/기능/가치 평가, 진로검사 개발 및 타당화
유아 및 아동 평가: 학습/학교 준비도,  유아검사 타당화
교육과정 및 평가: 학교평가, 프로그램 평가, 교육기관 평가

기타 아주대 근무 전 연구 실적(1997-2005)

Kim, J., Kim, S., & Maslak, M. (2005). Toward an Integrative "Educare" System: An Investigation of Teachers' Understanding and Uses of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s for Young Children in Korea. Journal of Research in Childhood Education, 20(1), 49-56

Kim, J., Murdock, T., Choi, D. (2005). Investigation of parents' beliefs about readiness for kindergarten: An examination of National Household Education Survey (NHES: 93). Educational Research Quarterly, 29(2), 3-17.

Kim, J., Lee, J., & Lee, S. (2005). Understanding of education fever in Korea: A Delphi study. KEDI Journal of Educational Policy, 2(1), 7-15  

Choi, D., Kim, J., & Hiatt, T. (2004). Effects of a cognitive-social learning model of social skills training on African-American children with low peer acceptance.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10(2), 125-140

Arndt, W., Hietpas, T., & Kim, J. (2004). Critical characteristics of male serial murderers. American Journal of Criminal Justice, 29(1), 117-131. 

김주후, 정택희, 김주아, 김승훈(2004). 시도교육청 주관 학교평가 실태분석.  
교육평가연구, 17(2), 237-257 

김주후, 이경선, Machida, S., 이영석(2004). A meta-analysis of the relationship between 
childcare quality and children's development.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2(1),  423-447

김주후(2004). 프로그램 논리중심의 평가적용: TALENT 프로젝트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평가연구, 17(1), 1-13. 

Cho, H., Kim, J. & Choi, D. (2003) Early Childhood Teachers' Attitudes toward Science Teaching: A Scale Validation Study. Educational Research Quarterly, 27(2), 33-42

Kim, J. & Suen, H. (2003).  Predicting children's academic achievement from early assessment scores: A validity generalization study.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8(4), 547-566.

Kim, J., Lee, Y., Suen, H., & Lee, K. (2003). A Delphi study of young children's readiness in Korea: Challenges and implications for early childhood schooling. Educational Research and Evaluation, 9(4), 345-355.

Amyot, C., Kim, J., Palm, R., Mills, E., & Noble, E. (2003). Validity and reliability of portfolio assessment of competency in a baccalaureate dental hygiene program. Journal of Dental Education, 67, 991-1002.

Choi, D., & Kim, J. (2003). Practicing social skills training for young children with low peer acceptance: A cognitive-social learning model.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31(1), 41-46.

김 주후(2003). 디자인 프로젝트의 적용과 평가: 재료역학 수업의 사례연구. 공학교육연구, 6, 15-21.

Yasuda, T., Lubin, B., Kim, J., & Whitlock, R. V. (2003) The Japanese version of the Multiple Affect Adjective Check List-Revised: Development and Validation. Journal of Clinical Psychology, 59, 93-109. 

Machida, S., Taylor, A., & Kim, J. (2002). The role of maternal beliefs in predicting home learning activities in Head Start families. Family Relations, 51(2), 176-184..    

성 기선 & 김 주후 (2001). 시도교육청별 교육효과 분석을 위한 탐색적 연구: 위계적 선형모형과 
군집분석의 활용. 교육행정학연구, 19, 267-289.

Kim, J. (2000). A review of the relationship between early assessment of children and later achievement.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7, 211-235.

Shin, N., & Kim, J. (1999). An exploration of learner progress and drop-out in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Distance Education, 20, 81-95.

Sung, K., Kim, J., & Yawkey, T. (1997). Puerto Rican parents' understanding of their young children's development: P.I A.G.E.T. program impacts on family involvement in culturally and linguistically diverse populations. Psychology in the Schools, 34, 347-353. 
목록 이미지 등록

빠른 이동 메뉴

이전

다음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COPTRIGHT(C)2013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All Right Reserved.
  • edu@ajou.ac.kr로 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