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원 커뮤니티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
2025.0630
[등록]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등록 안내 NEW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등록 안내 1. 등록기간 및 방법 - 기간: 2025.07.07.(월) ~ 07.09.(수) (3일간) - 대상: 2025학년도 후기 정시모집 합격생 - 방법: 은행영업 시간 내 창구납부 또는 계좌이체 2. 2025학년도 등록금 구분 입학금 수업료 (6학점 기준) 비고 인문/사회계열 790,000원 4,632,000원 선택경비: 원우회비 70,000원 이학/공학계열 4,740,000원 ※ 신입생 학비감면 대상자의 경우 먼저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신청 및 관련 증명서류, 통장사본을 제출함. 장학금 지급은 약 한달 뒤 제출한 통장 사본으로 지급함. (학자금대출을 실행한 경우, 학자금대출 부분 상환으로 지급됨) ※ 교육청지원 장학을 받는 "AI융합교육전공" 신입생의 경우에도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장학신청함 ※ 학비감면신청 및 증명서류 제출 관련하여 개강 이후 공지 예정 3.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 - 고지서 출력기간: 2025.07.04.(금) 9:00 ~ 07.09.(수) 17:00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납부확인서 출력: 납부 직후부터 직접 출력 가능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대학원(교육대학원),모집구분(정시),생년월일6자리,성명 입력 후 login하여 출력 가능 4. 등록금 납부 방법 1) 납부기간 2025.07.07.(월) ~ 07.09.(수) (3일간) 2) 납부방법: 가상계좌입금 또는 은행창구 수납 ◇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기입된 가상계좌로 납부 (가상계좌는 원생 1명당 1개(KB국민은행)씩 부여되어있는 납부 전용계좌임) - 납부시간: 01:00 ~ 17:00 - 분할 납부 및 신용카드 납부 불가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하면 등록처리 완료됨 - 등록금 고지서에 적힌 실납부금액과 다른 금액 입금 시 입금 불가함(선택경비 예외) ◇ 은행창구 수납(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 납부 가능 은행: KB국민은행(은행지점 영업시간 확인) 3) 유의사항 - 등록금 납부는 반드시 1회만 가능 (입학금, 수업료, 원우회비 일괄 납부만 가능, 분리 납부 불가) -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합격이 취소됨 (별도 고지 없음) 5. 학자금대출 - 대출 실행가능 기간: 등록기간과 동일 -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승인이 완료되면 반드시 '실행' 버튼을 눌러 대출 실행 - 신청 시 학교명은 '아주대학교(본교)대학원', 전공은 '교육학과(석사3년)'으로 설정 6. 문의처 - 교육대학원 교학팀(등록,장학) 031-219-1949 - 교육대학원 교학팀(입학) 031-219-2097 - E-mail: edu@ajou.ac.kr
-
2025.0627
2025-2학기 논문 및 졸업보고서 지도교수 배정결과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논문 및 졸업보고서 지도교수 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방법> 아주대포탈 로그인 - 학사서비스 - 기본정보조회 - 지도교수 [논문1], [(전공별)교육세미나] 과목은 교학팀에서 일괄수강신청할 예정이며, 2025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시, [논문1] 또는 [(전공별)교육세미나] 과목이 배정된 지도교수님으로 수강신청되어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도교수 배정은 각 전공주임교수님께서 연구분야에 따라 배정하신 결과입니다. 지도교수 배정 결과에 대해서는 전공별 주임교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2025.0624
2025학년도 1학기 과정변경 신청자 확인 안내
2025-1학기에 과정변경을 신청하신 분은 아래와 같이 확인하시고, 이상이 있을 경우 7/11(화)까지 교학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첨부파일에서 본인의 신청 여부를 확인 2) 아주대포탈에서 정보변경 여부를 확인 : 아주대포탈 로그인 → 학사서비스 → 학적 → 학적기본조회 ※ 문의 031-219-1941
-
2025.0630
-
입학 공지사항
-
2025.0630
[등록]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등록 안내 NEW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등록 안내 1. 등록기간 및 방법 - 기간: 2025.07.07.(월) ~ 07.09.(수) (3일간) - 대상: 2025학년도 후기 정시모집 합격생 - 방법: 은행영업 시간 내 창구납부 또는 계좌이체 2. 2025학년도 등록금 구분 입학금 수업료 (6학점 기준) 비고 인문/사회계열 790,000원 4,632,000원 선택경비: 원우회비 70,000원 이학/공학계열 4,740,000원 ※ 신입생 학비감면 대상자의 경우 먼저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신청 및 관련 증명서류, 통장사본을 제출함. 장학금 지급은 약 한달 뒤 제출한 통장 사본으로 지급함. (학자금대출을 실행한 경우, 학자금대출 부분 상환으로 지급됨) ※ 교육청지원 장학을 받는 "AI융합교육전공" 신입생의 경우에도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장학신청함 ※ 학비감면신청 및 증명서류 제출 관련하여 개강 이후 공지 예정 3.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 - 고지서 출력기간: 2025.07.04.(금) 9:00 ~ 07.09.(수) 17:00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납부확인서 출력: 납부 직후부터 직접 출력 가능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대학원(교육대학원),모집구분(정시),생년월일6자리,성명 입력 후 login하여 출력 가능 4. 등록금 납부 방법 1) 납부기간 2025.07.07.(월) ~ 07.09.(수) (3일간) 2) 납부방법: 가상계좌입금 또는 은행창구 수납 ◇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기입된 가상계좌로 납부 (가상계좌는 원생 1명당 1개(KB국민은행)씩 부여되어있는 납부 전용계좌임) - 납부시간: 01:00 ~ 17:00 - 분할 납부 및 신용카드 납부 불가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하면 등록처리 완료됨 - 등록금 고지서에 적힌 실납부금액과 다른 금액 입금 시 입금 불가함(선택경비 예외) ◇ 은행창구 수납(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 납부 가능 은행: KB국민은행(은행지점 영업시간 확인) 3) 유의사항 - 등록금 납부는 반드시 1회만 가능 (입학금, 수업료, 원우회비 일괄 납부만 가능, 분리 납부 불가) -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합격이 취소됨 (별도 고지 없음) 5. 학자금대출 - 대출 실행가능 기간: 등록기간과 동일 -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승인이 완료되면 반드시 '실행' 버튼을 눌러 대출 실행 - 신청 시 학교명은 '아주대학교(본교)대학원', 전공은 '교육학과(석사3년)'으로 설정 6. 문의처 - 교육대학원 교학팀(등록,장학) 031-219-1949 - 교육대학원 교학팀(입학) 031-219-2097 - E-mail: edu@ajou.ac.kr
-
2025.0612
2025학년도 후기(정시) 입학전형 합격자 발표
2025학년도 후기(정시) 입학전형 합격자 발표 2025학년도 후기(정시) 입학전형 합격자를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 아래의 '합격자 조회하기'를 클릭하여 최종 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합격자 발표 : 2025년 06월 13일(금) 16:00 이후 [ 합격자 조회하기 ] [ 합격통지서 출력하기 ] 성명, 수험번호, 생년월일(6자리) 입력 및 로그인 후 '합격자 발표' 클릭 * 예비합격자는 예비합격순위가 안내 됩니다. * 추가 합격 가능성, 예비합격자 충원 예상 인원, 기존 충원 현황 등에 대해서는 답변 드리지 않습니다. 1. 합격자 유의사항 1) 합격자 등록금 납부기간 : 2025. 07. 07(월) 09:00 ~ 2025. 07. 09(수) 16:59 2) 자세한 사항은 '합격자유의사항 파일다운로드' 후 확인 요청 드립니다. * 기한 내 미등록 시 합격이 자동 취소됩니다. 2. 예비합격자 충원 안내 합격자 등록 완료 후 미등록으로 인한 결원이 발생할 경우, 예비합격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개별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기타사항 1) 결과는 반드시 본인이 인터넷으로 직접 조회해야 하고, 유선 및 이메일로는 결과를 안내 드리지 않습니다. 2) 수험번호를 분실했을 경우 본인이 직접 유웨이어플라이(http://www.uwayapply.com)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588-8988) 3) 합격자는 등록금 납부 기간 중 납부를 완료하면 최종 등록으로 처리됩니다. * 예치금 납부 등의 사전 절차는 없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은행 업무시간 이내에만 등록 가능합니다. * 등록기간 중 등록금 미납 시 불합격 처리됩니다. 4. 문의처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 031) 219-2097, 2049 / 이메일: edu@ajou.ac.kr 아 주 대 학 교 교 육 대 학 원 장
-
2025.0527
2025학년도 후기(정시)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면접 시간 및 면접(대기) 장소 공지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25학년도 후기(정시)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전형(면접)을 위한 면접 시간 및 면접(대기) 장소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공지사항을 숙지하여 전형(면접)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1. 면접 시간 -. 면접 시간 확인하기(클릭) -. 성명, 수험번호, 생년월일 입력 후 조회 가능 * 수험번호는 유웨이어플라이에서 확인 가능(02-2102-2413) 2. 면접 일자 : 2025.05.30(금) / 06.02(월) -. 면접 시간 및 면접(대기) 장소는 위 링크에서 조회 가능(호실만 확인) * 개별 시간 조정 불가 -. 면접 시간 15분 전부터 면접(대기) 장소 입장 가능 -. 면접 시간은 당일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전형(면접)에 불참하더라도 전형료 환불 불가 3. 면접 진행 방식 : 대면 또는 비대면(전공별 상이) -. 대면 : 국어교육, 수학교육전공, 소프트웨어교육전공, 특수교육전공, 상담심리전공, 진로진학상담전공, 심리치료교육전공, 유아교육전공, 평생교육및HRD전공, AI융합교육전공, 미래교육컨설팅전공 -. 비대면 : 영여교육전공 4. 비대면 면접 진행 안내 -. 비대면(ZOOM) 면접 : 참가 방법은 지원자 이메일로 송부 -. 비대면 면접자는 자율 장소에서 면접 응시(직접 방문 불필요) -. 비대면(ZOOM) 면접 시간 10분전까지 ZOOM 접속 후 대기실에서 대기 -. 메일을 받지 못하신 경우 반드시 교학팀으로 문의하여 확인 5. 준비물 : 수험표, 신분증 -. 수험표는 유웨이어플라이에서 출력 가능(02-2102-2413) -. 대면 면접 참여자는 면접(대기) 장소에서 수험표를 가슴에 패용 후 입실 * 면접(대기) 장소에서 가위, 옷핀 지급 -. 비대면 면접 참여자는 면접 시작 전 본인 확인(신분증 등) 후 진행 6. 대면 면접 참여자 면접 장소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연암관 7층, 8층 -. 연암관 오시는길 : https://edu.ajou.ac.kr/edu/intro/location.do -. 면접 참석자 차량에 대해서는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장소: 연암관 지하 1,2층 및 주변 건물 주차장) * 출차 시 수험표 제시하면 무료 출차 가능 (아주대학교 정문만 무료 출차 가능) * 주차공간 부족 및 유동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 것으로 예상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7. 기타 -. 면접 당일 주변 교통 혼잡이 예상되오니 여유 있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 수험표(유웨이어플라이에서 출력) 및 신분증(사진 포함)을 반드시 지참 바라며, 수험표 및 신분증 미지참자는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를 방문하여 신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8. 문의 :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 -. 전화 : 031) 219-2097, 2049 -. 이메일 : edu@ajou.ac.kr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2025.0630
-
교육대학원소식
-
2025.0627
2025년 평생교육사 현장실습생 모집공고 안내
2025년 평생교육사 현장실습생 모집 공고 ■ 개 요 ❍ 모집기간 : 2025. 07. 01.(화) ~ 2026. 2. 27.(금) ❍ 실습일시 : 2025년 9월. ~ 2026년 2월 (20일, 160시간) 상세일정은 실습생과 협의 후 진행 ※ 실습생별 이수 시간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모집대상 : 평생교육 자격과정 이수자 2명~4명 내외 ❍ 실습기관 주소 : 서울시 중구 동호로 14길 7 스탭스 빌딩 (약수역 도보 1분) ❍ 운영시간 : 평일 9시~18시 ■ 신청자격 ❍ 대학 및 기관 : 평생교육실습 과목을 제외한 필수과목 4과목 및 실습 OT 이수 ❍ 대학원 : 평생교육실습 과목을 제외한 필수과목 3과목 이상 및 실습 OT 이수 ※ 평생교육실습과목을 수강하는 학기여야 함 ■ 접수 및 발표 ❍ 접수기간 : 2025. 07. 01.(화) ~ 12. 31.(수) ❍ 선정절차 : 1차 서류접수 → 2차 사전면접 → 선정발표(개별통보)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hyeonsukb@staffs.co.kr) ❍ 제출서류 : 평생교육사 실습신청서 1부, 이수과목확인서 또는 성적증명서 1부 ※ 보내실 때 제목 ‘1차 평생교육실습 신청-홍○동’으로 제출 요망 ❍ 면접일시 : 개별통보 예정 ※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 시 사전 안내 예정 ❍ 실습비용 : 30만원 ■ 실습내용 ❍ 기관오리엔테이션, 평생학습시설 업무이해, 프로그램 개발, 프로그램 홍보 및 마케팅, 행정업무, 기안 및 공문서 작성, 프로그램 모니터링 및 운영지원등. ■ 기 타 ❍ 적임자가 없을 시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실습 의뢰 공문발송은 해당 학교/기관에서 선정된 실습자에 한하여 발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문의사항은 전화 02-2178-8099 스탭스 사업추진실로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5.0623
강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 직원 채용 재공고
강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장애아 지원 프로그램 사업 담당 특수교사를 공개 채용 공고하오니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2025년 6월 20일 강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장 1. 채용 및 응시자격 ○ 근무시작일 : 2025. 8. 1.(화) 이후 (추후 협의 가능) 구분 채용 인원 해당업무 자격요건 특수교사 1명 ·장애아 지원 프로그램 ·초중등교육법 제21조 제2항에 의한 교사자격기준 중 특수학교 정교사 1급 및 2급, 준교사 자격증을 취득한 자로서 보육관련 업무경력이 3년 이상인 사람 ·초중등교육법 제21조제2항에 의한 교사자격기준 중 치료 교육 과목의 특수학교 실기교사 자격증을 취득한 자로서 보육관련 업무경력이 3년 이상인 사람 ·대학(전문대학 및 대학원포함)에서 특수교육(유아특수교 육) 또는 재활관련학과를 전공하고 졸업한 자로서 어린 이집에서 3년이상 종사한 경력이 있는 사람 ·보육관련 업무경력이란 함은 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인 종합복지관, 교육청 소속의 순회지원교사 등으로서 영 유아를 대상으로 한 장애아 업무경력을 말함 ※ 우대사항: 석사이상 2. 전형방법 및 일정 ○ 전형방법 : 1차(서류전형), 2차(면접전형) ○ 전형일정 구분 전형 일정 비고 채용공고 2025. 6. 20.(금) 서류접수 2025. 6.21.(토) ~ 2025. 7. 5.(토) 18:00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025. 7. 8.(화) 개별 통보 면접시험 2025. 7.10.(목) 혹은 2025. 7.15.(화) 예정 (센터 일정에 따라 변경가능) 최종 합격자 발표 2025. 7. 15.(화) 이후 개별 연락 및 홈페이지 공지 근무시작일 2025. 8. 1.(화) 이후 추후 협의 예정 ※ 면접자는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개별 통보함. ※ 상기 일정은 센터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음. ※ 상세내용 첨부파일 참조
-
2025.0611
[교육대학원] 제1차 아주 CEF 개최 안내
제1차 Ajou CEF (Career Education Forum) 모든 학교급·교과에 연계된 진로교육을 통한 미래 인재 양성 개최 안내 일시: 2025. 8. 8.(금) 14:00~17:00 장소: 아주대학교 연암관 1층 세미나실 (연암관 105호) 주관: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진로진학상담전공 ※자세한 내용 첨부파일 참조
-
2025.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