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원 커뮤니티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
2024.1002
2024-2 졸업시험 응시생 안내사항
교육대학원 졸업시험 응시생 안내사항 1. 시험일시 : 2024. 10. 11.(금) 18:00 ~ 20:00 (17:30부터 입실 가능) - 입실가능 시간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분증 및 필기도구 지참 필수 - 18:30 이후 입실이 불가합니다. 시험일시 전공 장소 10. 11.(금) 18:00~20:00 융합인재 및 영재교육 연암관 105호 2. 시험관련 유의사항 1) 문제 채점 유형을 반드시 확인 2) 답안지 작성 시 선택한 문제 내용을 반드시 기입한 후 답안 작성 3) 필기구는 볼펜으로 사용 (수정테이프 불가, 두 줄 긋고 수정) 4) 답안지 작성 시 반드시 답안지 박스 안에만 작성 5) 시험 시작 전 핸드폰 전원 종료 6) 시험 시작 전 책상 주변에 있는 책이나 노트 등을 모두 가방에 정리 7) 부정행위 적발 시 답안지 회수 및 퇴실 조치 8) 감독자의 정당한 지시에 불응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 처리 9) 답안지에 전공을 반드시 표시 ※ 학번, 성명, 전공명도 반드시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10) 지각자는 시험시작 30분까지만 입실 가능 11) 응시생은 시험시작 40분 경과 이후 문제지 및 답안지를 제출한 후 퇴실 가능 12) 신분증은 책상 상단에 비치 3. 결과발표 - 2024.10.25.(금) 예정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 ※ 문의: 031-219-1941
-
2024.1002
2024-2 종합시험 응시생 안내사항
교육대학원 종합시험 응시생 안내사항 1. 시험일시 : 2024. 10. 11.(금) 18:00 ~ 20:00 - 입실가능 시간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분증 및 필기도구 지참 필수 - 17:30부터 입실 가능하며, 18:30 이후 입실이 불가합니다. 전공 장소 수학교육, 소프트웨어교육, 심리치료교육 연암관 102호 진로진학상담, AI융합교육 연암관 508호 특수교육, 유아교육, 평생교육 및 HRD, 영어교육 연암관 105호 상담심리 연암관 104호 2. 응시생 안내사항 1) 문제 채점 유형을 반드시 확인 2) 답안지 작성 시 선택한 문제 내용을 반드시 기입한 후 답안 작성 3) 필기구는 볼펜으로 사용 (수정테이프 불가, 두 줄 긋고 수정) 4) 답안지 작성 시 반드시 답안지 박스 안에만 작성 5) 시험 시작 전 핸드폰 전원 종료 6) 시험 시작 전 책상 주변에 있는 책이나 노트 등을 모두 가방에 정리 7) 부정행위 적발 시 답안지 회수 및 퇴실 조치 8) 감독자의 정당한 지시에 불응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 처리 9) 답안지에 전공을 반드시 표시 ※ 학번, 성명, 전공명도 반드시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10) 지각자는 시험시작 30분까지만 입실 가능 11) 응시생은 시험시작 40분 경과 이후 문제지 및 답안지를 제출한 후 퇴실 가능 12) 퇴실 후 연암관 내에 머무르지 않고 건물 밖으로 이동 13) 신분증은 책상 상단에 비치 3. 결과발표 - 2024.10.25.(금) 예정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 ※ 문의: 031-219-1941
-
2024.0930
[등록]2024-2 마지막 추가등록 안내(10/4~10/8)
[2024학년도 2학기 추가 3차(최종) 등록 안내] ※ 추가등록기간에 고지서를 새로 출력하여 납부하여 주십시오. 1. 등록기간 및 방법 - 기간: 2024년 10월 4일(금) ~ 10월 8일(화) 까지, 3일간 - 대상: 1) 재학생 중 본등록, 1차, 2차 추가등록 기간에 등록하지 못한 학생(별도의 신청절차 없음) 2) 차액고지대상자로 2차 추가등록 기간에 납부하지 못한 자 3) 연구등록생(휴학생의 경우, 복학신청 후 고지서 출력 가능) - 방법: 은행영업 시간 내 창구납부 또는 계좌이체 2. 등록금 구분 수업료(6학점 기준) 잡부금 인문/사회계열 4,530,000원 (755,000원/1학점 * 6) ※ 등록금과 합쳐 일괄납부 - 필수경비: 논문심사비(100,000원) * 논문2 수강자에 한해 부과, 반드시 납부 - 선택경비: 원우회비(70,000원), 동문회비(30,000원) * 자율납부 이학/공학계열 4,635,000원 (772,500원/1학점 * 6) ※ 실납부액에 잡부금(선택경비)을 합하여 1회 납부만 가능 (원우회비를 납부하지 못해 추가로 납부희망 시 원우회 또는 전공대표에게 문의) ※ 논문심사비 미납자(등록금 납부)는 공지사항 "2024-2학기 논문심사비 미납부자 납부 안내 (9.9 ~ 9.20)" 참고 ※ 등록금은 학점당 등록금에 의거하여 추가고지(등록금 고지서 참고) 3. 고지서 출력기간: 2024년 10월 4일(금) 09:00 ~ 10월 8일(화) 4. 납부확인서 출력기간: 2024년 10월 4일(금) 09:00 ~ 10월 8일(화) - 국민은행 납부 시: 등록금 납부 직후 바로 확인 가능 - 우리은행 납부 시: 등록금 납부 다음날(익일) 오전 10시 이후 확인 가능 ---------------------------------------------------------------------------------------------- <고지서 및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 방법> ▶ 포털 로그인 > 학사서비스 > 등록금고지서 출력(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 ※ 출력된 고지서 예시 ----------------------------------------------------------------------------------------------- 5. 등록금 납부 방법 1)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 - 가상계좌는 원생 1명당 2개(국민은행, 우리은행)씩 부여되어있는 납부 전용계좌로 하나의 은행을 선택하여 납부함 (1) 국민은행: 01:00 ~ 16:59:59 (2) 우리은행: 00:10 ~ 23:49:59 (3) 분할 납부 및 신용카드 납부 불가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하면 등록처리 완료 2) 은행창구 수납(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 납부 가능 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은행지점 영업시간 확인) 6. 등록 후 휴학에 따른 등록금 환불 기준(환불사유 발생일 기준) 가. 학기개시일 당일까지: 전액 반환 나.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5/6 반환 다. 학기개시일 60일 경과 전: 2/3 반환 라.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전: 1/2 반환 마.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7. 문의처 교학팀(등록,장학) 031-219-1949
-
2024.1002
-
입학 공지사항
-
2024.0913
[FAQ] 상담심리전공과 심리치료교육전공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심리치료교육전공과 상담심리전공의 차이점 심리치료교육전공과 상담심리전공의 차이점은 간단하게 설명하면, 재교육과정(심리치료교육)과 양성과정(상담심리)이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과정의 차이는 지원대상과 자격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상담심리전공(양성과정) 심리치료교육전공(재교육) 지원 대상 - 교사 또는 예비교사 - 자신의 향후 진로를 초중고에서 전문상담교사로 계획하고 있으며, 이에 전문상담교사 1급 또는 2급 자격증이 필요한 사람 - 일반인과 전문영역의 직장인 (누구나) - 상담자가 되기 위한 다양한 상담현장 또는 자기이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반인 - 국가기관 경찰, 소방, 법무 관련 종사자, 병원 사회복지사, 간호사, 전문상담교사 자격증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초중고 교사, 실무 훈련을 더 받고 싶은 전문상담교사 1급, 2급 등으로 직장 내 개인상담을 담당하거나, 심리상담을 배워서 직장에서 유능감을 높이고자 하는 직장인 지원 자격 요건 - 전문상담교사 1급 취득이 필요한 사람 : 2급 이상의 교사자격증을 소지하고, 해당 학교급과 표시과목이 일치하는 교사경력 3년 이상 필수 ※ 기간제 교사 포함, 종일제 강사 인정 불가 - 전문상담교사 2급 취득이 필요한 사람 : 상담 관련 학사 이상이며, 교직이수가 부족한 경우 입학 후 필수 수강 필요. 졸업 후 임용고시 준비 예정자 ※ 전문대학, 석박사 학위는 관련 전공으로 인정 불가 - 학사 상담 관련 전공여부 또는 상담현장 경험 여부와 상관 없이 지원이 가능함 - 일반에서 상담을 경험했거나 상담 강의를 들어본 경험 후 더 깊이 있게 체계적인 상담을 배워보고 싶은 사람 지원 가능 - 상담에 관심이 있고, 입학 후 학업에 대한 열의, 구성원들과의 화합, 자기의 성장에 관심이 있는 사람 지원 가능 ※ 심리치료교육 카페에 방문하여 궁금한 질문들을 올리시면 현재 재학중인 선배들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심리치료교육 카페 주소: http://cafe.daum.net/psychotherapy-edu)
-
2024.0816
2024 후기(수시2차) 교육대학원 입학전형 최종합격자 발표 (8.16(금)) 17:00부터 조회 가능)
2024학년도 후기(수시2차) 교육대학원 최종합격자 발표 2024학년도 후기(수시2차) 교육대학원 입학전형 최종 합격자를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 아래의 합격자 조회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최종 합격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합격자 발표 : 2024. 8. 16(금) 17:00 [ 2024학년도 후기(수시2차) 최종합격자 조회 바로가기 ] * “성명 / 수험번호 / 생년월일(6자리)” 입력 후 조회 * 예비합격자는 예비 합격 번호 공지됨 / 불합격자는 "명단에 없습니다."라고 조회됨 1. 합격자는 합격자 발표 조회 화면에 첨부된 “합격자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 합격자 등록금 납부기간: 2024. 8. 19(월) ~ 8. 20(화) - 신입생 등록금 납부,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등 조회 화면에 첨부된 안내사항 참고 ※ 기간 내 미등록시 불합격 처리되므로, 반드시 기간 내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2. 유의사항 1) 합격 여부는 반드시 본인이 인터넷으로 직접 조회하여야 가능하며, 유선상으로 합격여부를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2) 수험번호 분실 시 본인이 직접 유웨이어플라이(http://www.uwayapply.com) 로그인 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합격자는 등록금 납부 기간 중 납부를 완료하면 최종 등록으로 처리됩니다. (예치금 납부 등의 사전 절차 없음) 3. 문의처 -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 - 031-219-2097, 2049 / 이메일: edu@ajou.ac.kr 아 주 대 학 교 교 육 대 학 원 장
-
2024.0812
2024 후기(수시2차) 신입생 선발 면접일시 및 면접대기장소 공지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24학년도 후기(수시2차) 신입생 선발 면접시간 및 대기 장소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공지 사항을 숙지하여 면접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1. 면접배정시간 확인 - 2024학년도 후기(수시2차) 신입생 모집 면접배정시간 확인 (클릭) - 성명, 수험번호, 생년월일 입력 후 조회 가능 * 수험번호는 유웨이 원서접수 완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 8.12(월) 18:00부터 교육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 2. 면접진행방법: 전공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 진행 3. 면접일 : 2024. 8. 13(화) / 8.14(수) (전공별 상이) - 개별 면접시간 및 대기장소는 위의 링크에서 조회 가능 (개인별 시간 조정 불가) - 면접 불참하더라도 전형료 환불 불가 4. 대면면접 진행안내 - 대면 면접예정시간 15분전까지 대기실 입실 요망 - 면접시간은 당일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 가능 - 면접장소: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연암관 7층 - 연암관 오시는길: https://edu.ajou.ac.kr/edu/intro/location.do - 면접 참석자 차량에 대해서는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장소: 연암관 지하 1,2층 및 주변 건물 주차장) ※ 출차 시 수험표 제시하면 아주대학교 정문 무료 출차가능 (아주대학교 정문으로만 출차 시 무료출차 적용가능하며, 병원, 장례식장 방향 출차시 무료적용 불가) 5. 비대면 면접진행 안내 - 비대면 ZOOM 면접: 면접참가방법(회의ID/PW)는 지원자 이메일로 송부 (8.12(월) 18:00 이후 순차 발송 예정) - 비대면 면접자는 개인별 자율장소에서 면접 응시 (아주대학교 방문 불필요) - 비대면 ZOOM 면접시간 10분전까지 ZOOM 접속 후 대기실에서 대기 - 메일 수신되지 않는 경우 반드시 교학팀으로 확인 요망 6. 지참물: 수험표, 신분증 - 수험표는 유웨이 원서접수 완료 페이지에서 출력 가능 - 대면 면접자는 대기장소에서 수험표를 가슴에 패용 후 입실 (대기실에서 가위, 옷핀 지급) - 비대면 면접자는 면접 시작 전 본인확인 후 진행 7. 유의사항 - 면접 당일 주변 교통 혼잡이 우려되오니 여유있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 수험표(유웨이에서 출력) 및 신분증(사진 포함)을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라며, 수험표 및 신분증 미지참자는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를 방문하여 신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8. 문의 교육대학원 교학팀 (031-219-2097, 2049), 연암관 711호, edu@ajou.ac.kr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2024.0913
-
교육대학원소식
-
2024.0927
매원고등학교 기간제교원 채용
1. 채용교과: 수학 1명 2. 계약기간 과목 인원 임용 기간 비 고 수학 1 2024.10.14.(월) - 2025.1.9.(목) 3.원서접수 가. 기간: 2024.9.26.(목) ~ 9.27.(금) 17:00 (마감시간 이후는 미접수 처리) 나. 접수 방법: e-mail(mwhs1511@korea.kr) 또는 방문(본교무실 031-218-1543) 접수 다. 대리 접수인 준비물: 지원자 인장, 대리인 신분증, 위임증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고하세요
-
2024.0926
서울 구로구육아종합지원센터 직원(특수교사) 채용 재공고
1. 채용분야 및 지원자격 채용분야 인원 주요업무 지원자격 특수교사 1명 - 장애아지원사업에 관한 업무 - 기타 센터의 업무분장에 따른 업무 ○ 초중등교육법 제21조제2항에 의한 교사자격기준 중 특수학교 정교사 1급 및 2급, 준교사 자격증을 취득한 자로서 보육관련 업무경력이 3년 이상인 사람 ○ 초중등교육법 제21조제2항에 의한 교사자격기준 중 치료교육 과목의 특수학교 실기교사 자격증을 취득한 자로서 보육관련 업무경력이 3년 이상인 사람 ○ 대학(전문대학 및 대학원을 포함한다)에서 특수교육 또는 재활관련학과를 전공하고 졸업한 자로서 어린이집에서 3년 이상 종사한 경력이 있는 사람 ※ 세 가지 조건 중 한 가지 이상 해당 ※ ‘보육관련 업무경력’이라 함은 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인종합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 교육청 소속의 순회지원교사 등으로서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장애아 업무경력을 말함 ※ 우대사항: 육아종합지원센터 근무경력자 2. 전형방법 및 일정 ○ (전형방법)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 ○ (전형일정) 구분 일정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024. 10. 15.(화) *개별통보 및 홈페이지 공지 (https://guroccic.guro.go.kr) 면접전형 2024. 10. 16.(목) 예정 면접전형 합격자 발표 면접 전형 후 합격자 개별 통보 최종합격자 발표 면접전형 합격자 발표 이후 신체검사, 아동학대 및 성범죄 전력 조회 후 최종합격자 발표 개별통보 및 홈페이지 공지 (https://guroccic.guro.go.kr) 근무예정일 2024. 10. 28.(월) 예정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
2024.0912
[유학생입학팀] 한국어 글쓰기 클리닉 튜터 모집
아주대학교 유학생입학팀에서는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어 글쓰기 클리닉' 프로그램을 운영중입니다. 이번 학기에도 많은 유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튜터 선생님을 선발하고자 국어교육 전공 대학원생분들의 모집을 요청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에 글쓰기 클리닉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1. 목적: 외국인 유학생들의 한국어 능력 향상을 통한 학교 적응 및 한국생활 적응 향상 2. 프로그램 세부 내용: 프로그램명: 1:1 한국어 글쓰기 클리닉 대상: 아주대학교 학부 유학생 내용: 레포트, 보고서, 발표 자료 작성 방법 지도 및 TOPIK 시험 준비를 위한 문법 교정과 첨삭 지도 3. 모집 인원: 3~4명 4. 급여: 시간당 18,500원 5. 문의: 유학생입학팀(031-219-2170, hyelim@ajou.ac.kr )
-
2024.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