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원 커뮤니티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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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26
2026학년도 1학기 재입학 접수 안내(25.12.31. ~ 26.01.09.) NEW
2026학년도 1학기 재입학 접수 안내 본 교육대학원 학생으로서 제적 후 동일과정 동일 전공에 재입학을 원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재입학 신청원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석이 있을 경우 1회에 한하여 재입학을 허가할 수 있음.) 1. 신청자격: 교육대학원 제적생으로 재입학 희망자 * 현재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 진행 중으로, 신입생 모집 확정 후 여석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심사 후 재입학 허가 예정 2. 신청기간: 2025.12.31.(수) ~ 2026.01.09.(금) 3. 신청방법: 첨부의 재입학원 작성 후 신청 기간 내 교학팀 이메일 제출 (edu@ajou.ac.kr) ※ 전공주임교수(온라인) 상담 및 본인 자필 서명 후 이메일 제출 (신청 후 최종 승인 결과는 추후 개별 안내 예정) 4. 기타사항 - 재입학 후 등록금 납부: 입학금 + 등록금 - 재입학 후 학적(학기,휴학 등), 성적관련: 재입학전의 학적(학기, 휴학 등) 적용 및 성적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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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24
2025학년도 전기(2026.2월) 수료대상자 중 수료 연기 신청 안내(~ 1/09(금))
2025학년도 전기(2026.2월) 수료대상자 중 수료 연기 신청 안내 2025학년도 전기(2026년 2월) 수료대상자 중 수료(교육대학원 학사운영규칙 제27조 및 제 29조)에 필요한 조건을 갖추었으나 교원자격취득 등과 관련하여 수료를 연기하고자 하는 경우 수료연기신청서를 필히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료연기자는 학기당 1학점 이상 등록(수강신청)을 하여야하며, 수료 연기 미신청시 자동 수료 처리됩니다. 1. 신청 기간 : 2025.12.24.(수)~ 2024.1.09.(금) 2. 신청 방법 - 주임교수님 확인 후 방문 제출 또는 온라인 제출(edu@ajou.ac.kr) * 상기 기간 이후에는 졸업(수료)사정 진행관계로 수료연기가 불가능합니다. 기간 내 필히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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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7
2026학년도 1학기 휴학(연장) 및 복학 신청 안내(12.22.(월) ~ 2026.01.30.(금))
2026학년도 1학기 휴학(연장) 및 복학 신청 안내 (2025.12.22.(월) ~ 2026.01.30.(금)) 2026학년도 1학기 휴학, 휴학연장 및 복학을 희망하는 경우, 아래 일정에 따라 기한 내에 휴학(연장), 복학 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휴학(연장), 복학 신청 안내 구분 대상 기간 제출서류 휴학 일반휴학 2026-1학기 휴학을 하려는 자 (25-2학기 재학 상태인 자) 2025.12.22(월) ~ 2026.01.30(금) 휴학신청서 (본인 서명 및 주임교수 서명 필수) 군입대, 질병, 육아휴학 휴학신청서 (본인 서명 및 주임교수 서명 필수) 각종 증빙서류 휴학 연장 일반휴학 2026-1학기 휴학을 하려는 자 (25-2학기 휴학 상태인 자) 휴학연장신청서(본인서명 필수) 군입대, 질병, 육아휴학 휴학연장신청서(본인서명 필수) 각종 증빙 서류 복학 2026-1학기 복학을 하려는 자 (25-2학기 휴학 상태인 자) 복학신청서(본인서명 필수) ※ 일반휴학 : 1회 2학기, 통산 4학기를 초과하지 못하며 휴학을 연장하고자 하는 경우, 휴학연장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함 ※ 군입대, 질병, 임신/출산/육아(만 8세 이하 자녀)로 인한 휴학 : 휴학 기간에 산입하지 않는다. 임신, 출산, 육아 휴학은 통산 2년을 초과할 수 없음 - 각 휴학별 증빙서류 ⦁ 군입대 휴학 : 입영통지서 ⦁ 질병 휴학 : 종합병원 진단서(4주 이상 치료가 필요하다는 내용 필수) ⦁ 임신, 출산, 육아 휴학 : 종합병원 진단서(임신, 출산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육아의 경우) 신청서 및 증빙자료 제출 - 신청서 및 증빙자료는 교학팀 이메일 제출(edu@ajou.ac.kr) 유의사항 - 2026학년도 1학기 복학 대상자가 기간 내 복학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제적 처리 예정 - 2026학년도 1학기 복학 대상자가 복학 신청 후 수강신청 및 등록을 진행하지 않을 경우, 제적 처리 예정 휴학 신청에 따른 반환 금액 구분 반환 금액 학기 개시일 당일까지 전액 반환 학기 개시일 30일 경과 전 5/6 반환 학기 개시일 30일이 경과한 날부터 60일 경과 전 2/3 반환 학기 개시일 60일이 경과한 날부터 90일 경과 전 1/2 반환 학기 개시일 90일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 세부 사항은 교육대학원 학사운영규칙 제13조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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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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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학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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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9
2026학년도 전기(수시) 교육대학원 석사과정(야간) 신입생 모집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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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0
2026학년도 전기(정시) 입학전형 합격자 발표
2026학년도 전기(정시) 입학전형 합격자 발표 2026학년도 전기(정시) 입학전형 합격자를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 아래의 '합격자 조회하기'를 클릭하여 최종 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합격자 발표 : 2025년 12월 12일(금) 16:00 이후 [ 합격자 조회하기 ] [ 합격통지서 출력하기 ] 성명, 수험번호, 생년월일(6자리) 입력 및 로그인 후 '합격자 발표' 클릭 * 예비합격자 및 불합격자는 별도 안내사항이 없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1. 합격자 유의사항 1) 합격자 등록금 납부기간 : 2026. 01. 05(월) 09:00 ~ 2026. 01. 07(수) 16:59 2) 자세한 사항은 '합격자유의사항 파일다운로드' 후 확인 요청 드립니다. * 기한 내 미등록 시 합격이 자동 취소됩니다. 2. 기타사항 1) 결과는 반드시 본인이 인터넷으로 직접 조회해야 하고, 유선 및 이메일로는 결과를 안내 드리지 않습니다. 2) 수험번호를 분실했을 경우 본인이 직접 유웨이어플라이(http://www.uwayapply.com)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588-8988) 3) 합격자는 등록금 납부 기간 중 납부를 완료하면 최종 등록으로 처리됩니다. * 예치금 납부 등의 사전 절차는 없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은행 업무시간 이내에만 등록 가능합니다. * 등록기간 중 등록금 미납 시 불합격 처리됩니다. 3. 문의처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 031) 219-2097, 2049 / 이메일: edu@ajou.ac.kr 아 주 대 학 교 교 육 대 학 원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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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18
2026학년도 전기(정시)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면접 시간 및 면접(대기) 장소 공지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26학년도 전기(정시)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전형(면접)을 위한 면접 시간 및 면접(대기) 장소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공지사항을 숙지하여 전형(면접)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1. 면접 시간 -. 면접 시간 확인하기(클릭) -. 성명, 수험번호, 생년월일(6자리) 입력 후 조회 가능 * 수험번호는 유웨이어플라이에서 확인 가능(02-2102-2413) * 면접대상자가 아닌 경우 조회가 안됩니다. * 생년월일 입력 예시) 2004년 05월 18일, 040518 입력 * 비대면 진행 전공(영어교육전공)의 경우 이메일로 안내 예정 * 소프트웨어교육전공의 경우 면접일 당일 1차면접 후 2차면접이 바로 진행됩니다. 2. 면접 일자 : 2025.11.21(금) / 11.24(월) -. 면접 시간 및 면접(대기) 장소는 위 링크에서 조회 가능(호실만 확인) * 개별 시간 조정 불가 -. 면접 시간 15분 전부터 면접(대기) 장소 입장 가능 -. 면접 시간은 당일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전형(면접)에 불참하더라도 전형료 환불 불가 3. 면접 진행 방식 : 대면 또는 비대면(전공별 상이) -. 대면 : 국어교육전공, 수학교육전공, 소프트웨어교육전공, 특수교육전공, 상담심리전공, 진로진학상담전공, 심리치료교육전공, 유아교육전공, 평생교육및HRD전공 -. 비대면 : 영어교육전공 4. 비대면 면접 진행 안내 -. 비대면(ZOOM) 면접: 참가 방법은 지원자 이메일로 송부 -. 비대면 면접자는 자율 장소에서 면접 응시(직접 방문 불필요) -. 비대면(ZOOM) 면접 시간 15분전까지 ZOOM 접속 후 대기실에서 대기 -. 메일을 받지 못하신 경우 반드시 교학팀으로 문의하여 확인 5. 준비물 : 수험표, 신분증 -. 수험표는 유웨이어플라이에서 출력 가능(02-2102-2413) -. 대면 면접 참여자는 면접(대기) 장소에서 수험표를 가슴에 패용 후 입실 * 면접(대기) 장소에서 가위, 옷핀 지급 -. 비대면 면접 참여자는 면접 시작 전 본인 확인(신분증 등) 후 진행 6. 대면 면접 참여자 면접 장소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연암관 7층, 8층 -. 연암관 오시는길: https://edu.ajou.ac.kr/edu/intro/location.do -. 면접 참석자 차량에 대해서는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장소: 연암관 지하 1,2층 및 주변 건물 주차장) * 출차 시 수험표 제시하면 무료 출차 가능 (아주대학교 정문만 무료 출차 가능) * 주차공간 부족 및 유동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 것으로 예상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7. 기타 -. 면접 당일 주변 교통 혼잡이 예상되오니 여유 있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 수험표(유웨이어플라이에서 출력) 및 신분증(사진 포함)을 반드시 지참 바라며, 수험표 및 신분증 미지참자는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를 방문하여 신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8. 문의 :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 -. 전화 : 031) 219-2097, 2049 -. 이메일 : edu@ajou.ac.kr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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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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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학원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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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7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25 늘봄예술학교 동영상연수 <초등 돌봄 강사 입문하기> 신청 안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문화예술교육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매개자 및 예비 인력 등을 대상으로 주제별·단계별 연수를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련 전공생, 예비 교원 등 다양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드립니다. 가. 연수개요 1) 연 수 명: 2025 늘봄예술학교 동영상연수 <초등 돌봄 강사 입문하기> 2) 연수대상: 초등 돌봄에 관심 있는 예비 예술교육가 3) 참 가 비: 무료 4) 연수단계: 늘봄예술학교 입문연수 5) 연수방식: 동영상연수 ※인터랙티브 실습형 포함 6) 주최기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나. 동영상연수 신청 안내 1) 신청/수강기간:2025.12.5.(금) ~ 2025.12.31.(수) 2) 신청방법: 온라인 아르떼 아카데미(arte.hunet.co.kr) 접속 후 신청 (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 → [연수 수강] 메뉴 → 분류 '예술교육가') 3) 프로그램 ※ 세부내용 [붙임] 웹플라이어 상세페이지 참고 구분 소주제 제목 유형 1강 초등 돌봄 이해 돌봄, 예술을 담다 대담 토크 2강 전지적 돌봄 시점 관찰예능형 3강 문화예술교육 이해 교실로 간 예술가들 프로젝트 다큐멘터리 4강 두뇌를 깨우는 예술, 미래를 키우는 교육 전문가 지식 다큐멘터리 5강 교육 대상·환경 이해 돌봄 강사 현실 리포트 고민상담, 관찰 솔루션 6강 PLAY 돌봄 현장 시뮬레이션 게임 시뮬레이션 체험 7강 선행강의 복습 예술 강사 상황극: 당신의 선택은 퀴즈/토론 인터랙티브형 8강 프로그램 기획 AI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기획 챌린지 AI 실습형 4) 수강안내: 연수 시작일부터 '온라인 아르떼 아카데미(arte.hunet.co.kr)'에서 즉시 신청 및 수강 가능 ※ 별도 선정 절차 없음 다. 관련 문의: 늘봄예술학교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 연수 운영 사무국 (02-521-1240/nb2025@withplann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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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6
★[경기도교육청] 2025학년도 마이크로디그리형 직무연수 신청 안내
2025학년도 마이크로디그리형 직무연수 운영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본 프로그램은 지난 1년간 수도권 대학 컨소시엄(아주대, 경기대, 단국대, 대진대)의 우수한 교수진이 학교현장에서의 AI 및 디지털 활용 교육을 위해 열심히 연구개발한 프로그램입니다. 연수는 교육부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경기도교육청에서 주관하며 아주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하기 때문에 경기도 소속 교사의 경우 직무연수시간 30시간이 인정됩니다. 경기도 소속 초중고 교사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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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5
[수원가온초등학교] 학교도서관 겨울방학 교육봉사 모집
1. 봉사 장소: 수원가온초등학교 도서관 2. 봉사 기간: 1차: 1월 2일(금) ~ 1월 22일(목) -1명 2차: 1월 23일(금) ~ 2월 12일(목) -1명 3. 봉사 요일: 월~금 4. 봉사 시간: 10:00 ~ 14:00 (1일 4시간) 5. 총 봉사일수: 15일 6. 봉사 내용: 학교 도서관 운영 및 독서 교육 활동 보조 7. 문의처: 수원 가온초등학교 031-297-3782 (내선번호: 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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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