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원 커뮤니티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
2024.0509
2024-1학기 교육대학원 석박사 논문작성 멘토링 배정 결과 안내
2024-1학기 교육대학원 석박사 논문작성 멘토링 멘토-멘티 배정 결과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교육대학원 논문과정 재학생들에 대한 논문작성 멘토링 신청에 따른 멘토-멘티 배정 결과를 안내합니다. 1. 배정 결과 번호 멘티(석사생) 멘토(박사생) 성명 학번 성명 1 박◦미 ******110 허◦연 2 박◦용 ******024 김◦미 3 박◦정 ******101 4 김◦남 ******98 최◦지 5 김◦지 ******109 장◦희 6 김◦은 ******018 김◦미 7 강◦주 ******148 심◦정 8 송◦설 ******033 윤◦경 9 현◦원 ******189 정◦영 10 이◦연 ******168 권◦기 총 10명 총 9명 ※ 5.15(수) 이후 멘토가 멘티에게 개별 연락 예정 2. 활동 기간 - 활동 기간 : 2024.05.15.(수)~06.28.(금) 3. 문의사항 - 교육대학원 교육연구소 조교 김인영 (inyoung9954@ajou.ac.kr)
-
2024.0509
2024-1학기 심리치료교육전공 졸업보고서 심사신청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교육대학원 심리치료교육전공 졸업보고서 심사자(2024.8월 졸업예정자)는 아래의 공지를 확인하신 후 심사신청 서류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심리치료교육전공 졸업 예정생들의 졸업보고서 연구윤리 준수 확인을 위해, 24-1학기 표절점검시스템(Turnitin) 이용을 진행합니다. 위와 관련하여, 심리치료교육전공 학생들의 졸업보고서 심사신청서류 제출 마감일이 05.12.(일)에서 05.19.(일)로 변경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 심리치료교육전공생(졸업보고서 과정)만 해당 • 심사신청서류 제출 마감일 : ~ 05.19.(일) • 심사신청 시 제출서류 ① 졸업보고서 제출원 1부. ② 졸업보고서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1부. ③ 표절점검 시스템 이용 관련 제출 서류 3종 각 1부. (하단 안내 참조 요망) 본인, 지도교수 서명 필수 - 교육대학원 이메일(edu@ajou.ac.kr) 또는 직접 제출 - 2024년도 1학기 교육대학원 심리치료교육전공 졸업보고서 심사자(2024.8월 졸업예정자)는 심사신청 시 아래와 같이 표절점검관련 서류를 함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논문 과정생의 표절점검시스템 이용과 관련한 공지는 별도 안내 예정 1. 신청 및 이용절차 1) 이메일로 신청 - 주소 : thesis@ajou.ac.kr - 기재사항 : 소속 대학원 및 학과, 성명, 본교 이메일 주소, 사용 목적 - 반드시 아주대학교 이메일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 메일(Naver. Daum, Google 등) 사용 시, 계정이 삭제됨. ※ 신청 메일 세부 기재사항 작성 예시 소속 대학원 및 학과 :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OOOO전공 성명 : OOO 본교 이메일 주소 : OOOOO@ajou.ac.kr 사용 목적 : 졸업보고서 유사도 점검 2) 대학원 교학팀에서 신청 메일 확인 후 계정 생성을 위한 아이디/패스워드 및 매뉴얼을 회신 3) 매뉴얼을 토대로 Turnitin 홈페이지에서 계정생성 4) 클래스 “아주대학교 대학원”으로 접속 후 유사도 검사를 할 자료(졸업보고서)의 전체를 “업로드(제출)” • 반드시 자료 전체(졸업보고서)를 업로드하여야 함 • 업로드 시 자료의 제목을 정확하게 입력 5) 학위청구논문 유사도 검사 결과(%) 확인 및 다운로드 (“현재보기” 페이지 및 “디지털 수령증”) 2. 제출자료(총 3부) 1) 졸업보고서 표절점검 확인서(본인 및 지도교수 서명 필수) 1부 2) Turnitin사이트 출력물 ① 현재보기(Current view) 페이지 1부 ② 디지털 수령증(Digital Receipt) 페이지 1부 3. 제출기한: 2024년 5월 19일(일) 까지 (심사신청서류 2종과 함께 제출) 4. 유의사항 1)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의 지도교수 확인사항 란(유사도(%), 심사논문 총 페이지 수, 지도교수 의견)은 반드시 지도교수가 확인 후 직접 기재 2) 유사도(%)의 절대적인 기준은 없으며, 유사도 수치와 매칭 출처를 지도교수가 검토하고 점검하여 표절여부를 확인 3) 학생의 실제 학위논문의 페이지 수와 학위청구논문 유사도 겸사 결과(“현재보기” 페이지 및 “디지털수령증”)의 페이지 수가 동일한지를 지도교수가 확인(논문 일부분만 업로드하여 표절을 교묘히 피하는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함) [문의] 교육대학원 교학팀 031-219-1941 / 일반대학원 교학팀 031-219-3011
-
2024.0508
[교육대학원]2024학년도 1학기 4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4학기 조기 졸업 신청 안내 (1학기생만 신청 가능) 타대학원 학점인정 신청 공지사항 바로가기 과정변경 신청 공지사항 바로가기 전공변경 신청 공지사항 바로가기 교육대학원 1학기 재학생 대상으로 4학기 조기 졸업 신청을 접수하고자 합니다. 모든 신입생은 입학 시 기본적으로 "5학기" "비논문과정"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졸업학기 또는 과정 변경을 희망하는 경우 본인이 전공 주임교수의 허가를 받고 신청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한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희망하는 자는 아래 내용을 숙지하여 반드시 기한 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변경 신청 내용 신청 내용 제출서류 <졸업학기 변경> 5학기 졸업 → 4학기 졸업으로 변경 4학기 졸업신청서 제출 <과정 변경> 비논문 과정 → 논문 과정으로 변경 과정변경 신청서 제출 2. 신청기간 : 2024.05.16.(목) ~ 05.24.(금) 3. 신청대상 : 현재 1학기 재학생 (2학기생부터는 신청 불가능) 4. 신청 방법 (1) 전공 및 교직 주임교수님과 (온라인) 상담 진행 (필수사항) (2) 상담완료 후 자필 서명이 완료된 서류를 교학팀 이메일 제출 (edu@ajou.ac.kr) - 이메일 제목: "4학기 졸업신청서_학번_이름"으로 작성 요망 - 기타 신청서와 같이 제출할 경우 각각 신청서 이메일 발송 요망 (3) 심사 후 추후 웹공지 결과 확인 요망 (추후 공지사항으로 확인 안내 예정) ※ 전공주임교수 및 교직주임교수 서명은 추후 교학팀에서 일괄 진행 예정 (다만, 본인이 교수님과 사전 개별 (온라인) 상담을 완료한 후 신청서 제출 필요) 5. 제출서류 구분 제출서류 - 재교육과정(석사학위만 취득) - 전문상담교사(1급) - 특수학교정교사 - 부전공 1) 4학기 졸업신청서(일반 양식) - 중등학교정교사(2급) - 전문상담교사(2급) 1) 4학기 졸업신청서(중등2급, 전문상담교사2급 양식) 2) 수업계획서 1부(양식수정) (첨부 양식 참고하여 자율양식으로 작성) * 자율 양식이나 상담 시 참고하실 수 있도록 양식을 일부 수정하였습니다. ※ 단,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공 및 교직과목 이수요건을 4학기 내 충족 가능한지 확인 후 제출 필요 ※ 교원자격 무시험검정 합격(이수)기준 첨부파일 참조 6. 유의사항 1) 매학기 개설과목 변동이 발생할 수 있으며, 4학기 내에 졸업 학점 및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4학기 졸업이 불가할 수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신청서 제출 전 전공주임 교수님과의 상담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며, 신청서 제출 후 최종 학기변경 사항을 포탈 학적 메뉴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변경 완료 후 별도 공지 예정) 3) 등록금은 매 학기 본인이 등록한 학점 당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4) 학기 당 이수 가능한 학점은 최소 6학점 ~ 최대 9학점까지 입니다. 6. 교학팀 문의 : 031)219-2097, 1948 / edu@ajou.ac.kr
-
2024.0509
- 입학 공지사항 더보기
-
교육대학원소식
-
2024.0509
2024학년도 성포고등학교 시간강사 채용공고
안산시 성포고등학교에서 다음과 같이 시간강사를 모집합니다. 1. 채용 내용 교과 인원 (명) 채용 기간 지원 자격 국어 1 2024.5.27.(월).~ 2024.5.31.(금) (5일) 교육공무원 임용 자격에 결격 사유가 없는자 해당 교과 교사 자격증 소지자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 남자는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 성범죄 및 아동 학대 경력이 없는자 기타 법령에 의하여 임용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2. 채용 방법 가. 1차 심사: 서류 전형 나. 2차 심사: 교직적성 심층면접(1단계 합격자 3배수 이내에 한함) 3. 채용 일정 구분 일정 비고 지원서 접수 2024.5.8.(수) ~ 2024.5.12.(일) 17시까지 접수처: 이메일(ibbigi@korea.kr) 또는 방문접수 (성포고 교무부) 파일명 : 교과명-성명 제출 서류 : 별첨1,2 - 본교 소정 양식 사용 1차 심사 합격자 발표 2024.5.13.(월) 9시 이후 면접 대상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3배수 이내) 2차심사 (면접) 2024.5.13.(월) 9시 이후 면접 시간 개별 통보 평가 시간 20분 내외 최종 발표 2024.5.13.(월) 17시 이후 개별 통보 4. 유의 사항 가. 1차 서류전형, 2차 심층면접 전형결과는 합격자에 한하여 각각 개별 통지합니다. 나. 채용 통지 후 결격 사유조회, 범죄경력조회 및 채용신체검사 결과 이상이 있을 시에는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 지원서 접수 결과 응모자가 선발 예정 인원수와 같거나 미달하더라도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 지원서상의 기재 착오 및 연락 불능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귀책 사유로 합니다. 마. 확진자 및 격리 대상자는 면접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바. 응시자는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체크, 전원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을 준수해야 합니다. 5. 학교 위치 가. 학교 위치: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충장로 538 나. 전화 번호: 교무기획부 ☎ 031-599-9150 다. 학교 홈페이지 주소: https://seongpo-h.goeas.kr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2024.0508
연세대학교 교육연구소 학술지 『미래교육학연구』 제37권 제2호(2024년 6월 30일 발간)게재 원고 모집
『미래교육학연구』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서 2022년부터 연 4회 간행되고 있습니다(3월 31일, 6월 30일, 9월 30일, 12월 31일). 아울러 교육분야 학술연구와 학문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2월 『미래교육학연구』에 게재된 논문 가운데 학술적 가치가 뛰어난 논문을 선정하여 최우수논문상과 우수논문상을 수여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연구소 홈페이지(https://eduresearch.yonsei.ac.kr/)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모집기한 : 2024년 5월 14일(화) 23시 59분까지 ※ 기존 이관논문으로 인해, 다음 호수로 심사 및 게재가 이관될 수 있습니다. ■ 내 용 : 교육과 관련된 주제 (고등교육, 교육공학, 교육과정, 교육사, 철학, 교육심리, 교육인류, 교육경제, 교육평가 및 통계, 교육행정, 비교교육, 상담, 평생교육, HRD 등)의 국문 논문 ■ 분 량 : A4용지 20매 내외(국문초록, 영문초록, 참고문헌 포함), 30매 초과할 수 없음 ■ 제출사항 : 원고, 논문투고신청서(첨부파일 참고), KCI 논문 유사도 검사결과 ※ 블라인드 심사를 위해 원고 파일 및 파일명에 저자정보(성명, 소속)를 삭제 후 제출 ※ 원고 작성시 논문투고양식(첨부파일 참고)에 적용된 스타일을 준수해야 함 ※ 원고의 유사도가 10%를 넘는 경우, 저자의 서명이 담긴 사유서(자유양식)를 함께 제출 ※ 투고신청서 작성시 모든 저자(제1저자, 공동저자, 교신저자 등)의 정보를 기입 ■ 원고제출방법 : 온라인 논문투고시스템 JAMS(http://yonsei-eduresearch.jams.or.kr)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제출 ※ "학술지→논문제출→신규논문제출"에 접속하여 서지 정보 입력 및 논문 파일 등록 ※ 원고는 "원문파일" 항목에 등록 ※ 투고신청서, KCI 논문 유사도 검사결과, 사유서(유사도가 10%를 넘는 경우)는 “첨부파일→첨부파일” 항목에 등록 ※ 시스템 이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문 의 : 연세대학교 교육연구소 (eduresearch@yonsei.ac.kr) 이외 자세한 사항은 교육연구소 홈페이지(https://eduresearch.yonsei.ac.kr/)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24.0508
수원초등학교 교육봉사학생 모집
수원초등학교에서 희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교육봉사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가. 교육봉사 기간: 2024. 5. 7.(화) ~ 2024. 7. 26.(금) *기간 협의 가능 나. 교육봉사 시간: 1일 4시간 인정 (봉사 시간 09:00 ~ 12:10) 다. 모집 대상: 학부, 교육대학원생 중 교육봉사 희망자 라. 봉사활동 내용: 1학년 협력교사(학습보조) 역할 마. 신청 기간: 2024. 5. 7.(화) ~ 모집 완료시까지 바. 접수 방법: 교육봉사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suwoncho2@korea.kr)로 접수 사. 유의 사항 - 봉사시작 시간엄수(봉사일 10분 전 본교 1층 교무실에서 사전교육 실시) - 단정한 옷차림, 소리 나지 않는 신발 착용 - 무단으로 빠질 경우 봉사활동 시간을 부여하지 않음 - 별도의 확인서 양식이 필요한 경우는 신청 시 첨부하여 제출 - 민원발생 시 봉사활동이 종료될 수 있음 아. 문 의: 수원초등학교 교무실(031-245-5279) 첨부파일. 2024 교육봉사신청서(양식) ※ 자세한 사항은 안내되어있는 수원초등학교 교무실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2024.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