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2025-2학기 논문 심사신청 안내(10.27.~10.31.)

  • 교육대학원교학팀
  • 교육대학원
  • 작성일 2025-10-20
  • 조회수 17

2025-2학기 논문 심사신청 안내

※이메일 제출※

제출 시 제목에 논문 심사신청 서류 제출임을 명시할 것


2025-2학기 논문 심사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지도교수님과 상의 후 이번 학기 심사를 연기하실 분은 교학팀(edu@ajou.ac.kr)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 대상

 1) 4학기(조기졸업자의 경우) 및 5학기 등록을 필한 자

 2) 교과24학점+논문6학점 이상 취득한 자 또는 취득예정자 (전공 16학점 이상)

 3) 교과목 성적의 평점 평균이 3.0이상인 자

 4)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5) 2학기 이상의 논문지도를 받은 자(논문1, 논문2수강자)

 6) 논문 심사비 납부자

※ 위 조건을 한 가지라도 만족하지 않을 시 논문제출 불가.

   심사신청을 기간 내에 하지 않을 시 논문 심사 불가.


2. 신청 기간: 2025.10.27.(월) ~ 2025.10.31.(금) 기간 안에 제출할 것


3. 신청 방법

아주대포탈 로그인 → 학사서비스 → 좌측(성적/졸업) → 청구논문등록 → 국문제목 입력(※부제목 이 있을 시 제목 다음 줄에" -부제목- "도 함께 입력) → [신청] 클릭 → 추천서 출력(양식5, 웹에서 출력) → 심사원 출력(양식4, 웹에서 출력) → 학위청구논문심사위원명단(양식6, 첨부파일 참조) → 논문연구윤리준수확인서(양식7, 첨부파일 참조) → 제출서류 4 모두 작성 후 지도교수님 서명 받아 교학팀(edu@ajou.ac.kr) 제출


4. 교학팀 제출서류

 1) 학위논문청구논문심사원 1부 (양식4, 웹 입력 후 출력)

 2) 지도교수 추천서 1부 (양식5, 웹 입력 후 출력, 지도교수 수기입력가능)

 3)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양식6, 첨부파일 작성 후 출력, 수기입력가능)

 4)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양식7,첨부파일 작성 후 출력, 수기입력가능)

 5) 논문심사본 (교학팀확인용,표지-목차-서론만 제출)


5. 서류제출 시 유의사항 : 이메일 제출 (1~4: PDF, 5:HWP)

 1) 본인, 지도교수님의 서명이 완료된 서류를 이메일(edu@ajou.ac.kr)로 제출 (pdf) / 전자서명 가능 (전자서명 삽입 시, 서명 뒤 배경 제거 필수)

 2) 각 서류 파일명마다 본인 전공, 성명 기재할 것

 3) 논문 제목은 모두 동일하게 작성할 것

 4) 전공명 기입 시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 전공소개란의 전공명과 동일하게 작성할 것

    (00교육과, 00교육학, 00교육학과 등 불가)

 5) 학점은 2025-2 수강하고 있는 학점까지 계산하여 기재할 것 (선수과목 학점 제외)


* 양식4, 양식5는 포탈웹 입력 후 출력.

* 논문표절점검확인서는 최종 심사 전까지 지도교수님 확인요망. (관련 공지 바로가기)

* 논문 작성지침은 서식자료실 참고. (논문 작성지침(2025))

* 논문심사 및 제출 일정은 학사일정 참고(교대원 홈페이지→ 학사→ 학사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