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25-2학기 졸업보고서 심사신청 안내(10.27.~10.31.)
- 교육대학원교학팀
- 교육대학원
- 작성일 2025-10-20
- 조회수 45
2025-2학기 졸업보고서 심사신청 안내
※이메일 제출※
제출 시 제목에 졸업보고서 심사신청 서류 제출임을 명시할 것
2025-2학기 졸업보고서 심사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지도교수님과 상의 후 이번 학기 심사를 연기하실 분은 교학팀(edu@ajou.ac.kr)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 대상
1) 4학기(조기졸업자의 경우) 및 5학기 등록자 중 "00교육세미나" 과목 수강자 및 기수료생
2) 교과 30학점 이상 취득한 자 또는 취득예정자 (전공 22학점 이상)
3) 교과목 성적의 평점 평균이 3.0 이상인 자
4)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5) 마지막 학기에 "00교육세미나" 과목을 이수한 자
(23-2학기 이전 수료생인 경우 "00교육연습" 과목을 이수한 자)
※ 위 조건을 한 가지라도 만족하지 않을 시 보고서 제출 불가.
심사신청을 기간 내에 하지 않을 시 보고서 심사 불가.
2. 신청 기간: 2025.10.27.(월) ~ 2025.10.31.(금) 기간 안에 제출할 것
3.신청 방법: 아래 서류를 교학팀 메일(edu@ajou.ac.kr)로 제출
1) 졸업보고서 제출원 1부 (양식9, 첨부파일 참조)
2) 졸업보고서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1부 (첨부파일 참조)
4. 서류 기재내용 유의사항
- 졸업예정 년도 및 월 정확히 작성 (2025-2학기가 졸업학기인 경우 2026년도 2월 (졸업예정))
- 전공취득학점은 이번 학기(2025-2학기) 수강학점까지 포함하여 기재
- 종합시험의 경우 합격자는 전공 옆에 'O' 또는 '합격' 기재
(종합시험 불합격 시 심사신청 불가)
- 교육세미나 과목명은 수강과목명과 동일하게 작성 (23-2학기 이전 수료생인 경우 "00교육연습"으로 작성)
![]() | ![]() |
5. 서류제출 시 유의사항 : 이메일 제출 (PDF)
1) 본인, 지도교수, 주임교수의 서명이 완료된 서류를 이메일(edu@ajou.ac.kr)로 제출(pdf) / 전자서명 가능 (전자서명 삽입 시, 서명 뒤 배경 제거 필수)
2) 각 서류 파일명마다 본인 전공, 성명 기재할 것
3) 전공명 기입 시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 전공소개란의 전공명과 동일하게 작성할 것
(00교육과, 00교육학, 00교육학과 등 불가)
4) 각 서류는 양식에 맞게 1장으로 제출할 것
*졸업보고서 작성지침은 서식자료실 참고. (졸업보고서 작성지침(2025))
*심사 및 제출 일정은 학사일정 참고(교대원 홈페이지 → 학사 → 학사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