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6/20수정)2023년 8월 졸업예정자 논문제출 안내(재안내)
- 교육대학원교학팀
- 교육대학원
- 작성일 2023-06-29
- 조회수 827
2023년 8월 졸업예정자의 논문 제출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교학팀 제출
1) 제출 기간: 2023. 7. 10(수)까지 기한엄수!!
2) 제출 서류: 인준서 원본 스캔 PDF 파일
※ 심사위원장 및 심사위원 3인 날인 필수!!
3) 제출 방법: 교육대학원 교학팀 이메일 제출(edu@ajou.ac.kr)
2. 중앙도서관 제출
1) 제출 기간: 2023. 6. 29(목) ~ 2023. 7. 10(수) 10:00 ~ 16:00
※ 기한엄수! (점심시간 제외 12:00~13:00)
2) 제출 절차
- 첨부파일 "학위논문 파일 제출 매뉴얼" 필독 후 진행 요망!!
- 학위논문 제출 안내 상세 페이지
https://library.ajou.ac.kr/#/education/dcollection
3) 제출방법
① 중앙도서관 로그인
② 학위논문제출시스템 바로가기 접속(dCollection)
③ 학위논문 디지털파일(PDF형태) 업로드
(파일 저장 시 암호 및 보안 설정 금지)
④ 논문 검증 문자 수신 후 저작권동의서 출력 및 자필서명
⑤ 검증 받은 파일로 책자 제본
⑥ 제출 자료를 중앙도서관 정보지원실로 제출(운동장 쪽 출입구)
4) 제출자료
① 책자형 학위 논문 3부
(제본 책자 내 인준지에는 심사위원의 이름 및 서명 혹은 도장 必,
원본/복사본 상관없음)
② 저작권동의서 1부(본인서명 必, 원본제출)
③ 학위논문 조건부 동의 및 비동의 사유서 (저작권 조건부 동의 및 비동의 선택자)
(지도교수 서명 必, 양식은 dCollection 시스템 저작권설정 시 다운로드)
5) 최종인쇄본 제출 장소
- 중앙도서관1층 정보지원실(운동장 쪽 출입구)
- 평일 오전10시~오후4시 (12시~13시 점심시간 제외)
6) 학위논문제출시스템(dCollection) 최초 오픈 예정일: 2023년 6월 26일(월)
7) 제출 기한: 2023. 7. 10(수)까지 (기한 엄수!!)
3. dCollection 파일 제출 시 주의사항
1) 업로드 후 도서관 관리자의 검증이 완료되기까지 평일 기준 약 1~2일이 소요되며, 학위논문 파일의 구성 및 형식이 올바르지 않아 반송될 경우 다시 1~2일이 소요됩니다.
2) 검증이 완료되어야 '저작권 동의서'를 출력할 수 있으며, 검증이 완료된 후에 논문 제본을 하셔야 합니다.
3)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앙도서관 제출 문의 031-219-2124
◈ 제출 연월 기재요령 (인준서와 속표지 및 제본 옆표지 연월이 다름!!) - 속표지 및 겉표지(2023년 8월) - 인준서 (2023년 6월) * 논문 작성양식은 첨부파일 참조요망 * 중앙도서관 제출 전 점검사항 미리 확인하기 * 과년도 논문은 중앙도서관에서 열람가능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및 열람실 이용) |
4. 논문제출관련 문의사항
- 교육대학원 교학팀: 031-219-1941 / edu@ajou.ac.kr
- 중앙도서관: 031-219-2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