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사] [교원양성과정] 비대면 교육봉사활동 희망자 신청 안내

  • 교육대학원교학팀
  • 교육대학원
  • 작성일 2024-04-16
  • 조회수 546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과 경기도 수원교육지원청 간 업무협약을 통해 아래와 같이 비대면 교육봉사 활동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교육봉사가 필요한 학생 중 관심있는 학생은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교육봉사 내용

-수원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습 멘토 활동 진행

-여름방학 중 비대면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며,교육봉사시간으로 인정 가능


2. 지원자격 : 2023-2학기까지 교육봉사1 수강자 중 교육봉사(60시간)미이수자

- 24-1학기 현재 교육봉사1 수강자는 아래 설문지가 아닌 수업시간 중 공지된 별도의 설문지로 신청완료(교육봉사1 수강자 중 추가 희망자는 교육대학원 교학팀(031-219-1941)으로 별도 신청 요망)


3. 멘토링 운영 방법

1) 매칭 방법

- 교육지원청 일괄 매칭(멘토 1인당 멘티 3명)

2) 운영기간 및 시간

- 활동기간:2024.7.22.(월) ~ 2024.8.15.(목) (멘토, 멘티 간 협의 후 조정 가능)

- 멘토링 운영 최소 기준: 1팀당 13시간 이상 수업 권장


4. 지원신청기간 : 24.04.16.~24.04.30.(기한엄수)


5. 신청방법 : 교육봉사활동 지원 신청서(아래 설문 링크에 접속하여 작성)

https://forms.gle/GQmeDrCY7owkF5ZC6


6. 전체 오리엔테이션 진행

1) 일시 : 2024.7월 중(추후 별도 안내)

2) 대상 : 멘토 및 멘티 약 180명 내외 예정

3) 내용 : 멘토링 활동 안내 및 멘토 소개

4) 방법 : 네이버 밴드에 자료 게시


7. 멘토링 진행 방법

1) Zoom활용하여 비대면 멘토링 진행

- Zoom프로그램 계정 및 학습을 위한 교재 교구는 교육지원청 지원

2) 학습 계획에 따라 진행하되 일정 및 학습 내용은 멘티와 협의 후 변경 가능

3) 1주 1회 멘토링 밴드를 통해 진행 상황 및 피드백 공유 권장

-교육자원봉사활동 인정가능 시간인 1일 8시간 이내로 멘토링 및 학습지도

4) 멘토는 매칭 후 멘토링 일정 제출


8. 봉사실적 확인 및 평가

1) ZOOM프로그램 운영 시간(학생 로그 기록)을 기준으로 봉사실적 확인

2) 교육자원봉사자 평가는 학생 설문을 토대로 작성

3) 기타 공지사항 및 피드백 공유는 밴드 및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활용 예정


9. 문의사항 : 교육대학원 교학팀(031-219-1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