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6/25수정)2024년 8월 졸업예정자 논문제출 안내
- 교육대학원교학팀
- 교육대학원
- 작성일 2024-06-10
- 조회수 1165
2024년 8월 졸업예정자의 논문 제출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교학팀 제출
1) 제출 기간: 2024.07.10.(수)까지 기한엄수!!
2) 제출 서류: 인준서 원본 스캔 PDF 파일
※ 심사위원장 및 심사위원 3인 날인 필수!!
3) 제출 방법: 교육대학원 교학팀 이메일 제출(edu@ajou.ac.kr)
2. 중앙도서관 제출
1) 제출 기간: 2024.06.26.(수) ~ 2024.07.10.(수) 10:00 ~ 16:00
(점심시간 제외 12:00~13:00)
※ 기한엄수!
2) 제출 절차
- 첨부파일 "학위논문 파일 제출 매뉴얼" 필독 후 진행 요망!!
- 학위논문 제출 안내 상세 페이지
https://library.ajou.ac.kr/#/education/dcollection
(추가)
- 학위논문 제출 전 반드시 "학위논문 제출을 위한 메타데이터 생성과 저작권의 이해" 교육을 이수(교육은 6/26 1시부터 오픈)
아주대학교 포탈→상단 메뉴 MOCA→통합로그인→MOOC에서 해당 강의 선택 후 이수
3) 제출방법(온라인 제출 처리 완료 후 인쇄본 제작)
① 학위논문 원문 온라인 제출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연구학습지원 → 학위논문제출 → 학위논문제출시스템
- 로그인: 학교 통합 로그인과 동일
- 개인정보 동의 및 저작권 관련 동의 선택
- 원문 파일 내 인준서(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성함)는 필수
- 학위논문 디지털파일(PDF) 업로드 (파일 저장 시 암호 및 보안 설정 금지)
② 학위논문 책자 납본/제출(중앙도서관)
- 학위논문 원문 제출 → 도서관 관리자 검증 → dCollection시스템에서 "제출처리완료" 단계 이후 → 책자 제출(원문과 책자가 동일해야 국립중앙도서관, 국회 도서관에 납본이 가능합니다.)
- 도서관 책자 제출 부수: 3부(국립중앙도서관/국회도서관 납본용 각 1부, 중앙도서관 소장/열람용 1부)
- 책자 제출시 인준서 서명 날인은 복사본 제출
- 저작권 동의서 1부(조건부 및 비동의시 지도교수 및 학과장 서명 필요)
- 관련 사이트: https://library.ajou.ac.kr/#/education/dcollection-check
4) 제출자료
① 책자형 논문 3부 (제본 책자 내 인준지에는 심사위원의 이름 및 서명 혹은 도장 必)
② 저작권동의서 1부(본인서명 必, 원본제출)
③ 학위논문 조건부 동의 및 비동의 사유서 (저작권 조건부 동의 및 비동의 선택자)
(지도교수 서명 必, 양식은 dCollection 시스템 저작권설정 시 다운로드)
5) 최종인쇄본 제출 장소
- 중앙도서관 1층 정보지원실(운동장 쪽 출입구)
- 평일 10:00~16:00 (12:00~13:00 점심시간 제외)
6) 학위논문제출시스템(dCollection) 최초 오픈 예정일: 2026년 6월 26일(수)
7) 제출 기한: 2024.07.10.(수)까지 (기한 엄수!!)
3. dCollection 파일 제출 시 주의사항
1) 업로드 후 도서관 관리자의 검증이 완료되기까지 평일 기준 약 1~2일이 소요되며, 학위논문 파일의 구성 및 형식이 올바르지 않아 반송될 경우 다시 1~2일이 소요됩니다.
2) 검증이 완료되어야 '저작권 동의서'를 출력할 수 있으며, 검증이 완료된 후에 논문 제본을 하셔야 합니다.
3)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 연월 기재요령 (인준서와 속표지 및 제본 옆표지 연월이 다름!!) - 속표지 및 겉표지(2024년 8월) - 인준서 (2024년 6월) * 논문 작성양식은 첨부파일 참조 요망 * 중앙도서관 제출 전 점검 사항 미리 확인하기 * 과년도 논문은 중앙도서관에서 열람 가능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및 열람실 이용) |
4. 논문제출관련 문의사항
- 교육대학원 교학팀: 031-219-1941 / edu@ajou.ac.kr
- 중앙도서관: 031-219-2129, 031-219-2135 / ajouthesis@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