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2024년 8월 졸업예정자 논문제출 안내

2024년 8월 졸업예정자의 논문 제출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교학팀 제출

 1) 제출 기간2024.07.03.()까지 기한엄수!!

 2) 제출 서류인준서 원본 스캔 PDF 파일

 ※ 심사위원장 및 심사위원 3인 날인 필수!!

 3) 제출 방법교육대학원 교학팀 이메일 제출(edu@ajou.ac.kr)



2. 중앙도서관 제출

  1) 제출 기간2024.06.26.() ~ 2024.07.03.() 10:00 ~ 16:00
    (점심시간 제외 12:00~13:00)

 ※ 기한엄수


 2) 제출 절차

 첨부파일 "학위논문 파일 제출 매뉴얼필독 후 진행 요망!!

 학위논문 제출 안내 상세 페이지

  https://library.ajou.ac.kr/#/education/dcollection


 3) 제출방법(온라인 제출 처리 완료 후 인쇄본 제작)

 ① 학위논문 원문 온라인 제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연구학습지원 → 학위논문제출 → 학위논문제출시스템

 로그인학교 통합 로그인과 동일

 개인정보 동의 및 저작권 관련 동의 선택 

 원문 파일 내 인준서(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성함)는 필수

 학위논문 디지털파일(PDF) 업로드 (파일 저장 시 암호 및 보안 설정 금지)

  학위논문 책자 납본/제출(중앙도서관)

 학위논문 원문 제출 → 도서관 관리자 검증 → dCollection시스템에서 "제출처리완료단계 이후 → 책자 제출(원문과 책자가 동일해야 국립중앙도서관국회 도서관에 납본이 가능합니다.)

 도서관 책자 제출 부수3(국립중앙도서관/국회도서관 납본용 각 1중앙도서관 소장/열람용 1)

 책자 제출시 인준서 서명 날인은 복사본 제출

 저작권 동의서 1(조건부 및 비동의시 지도교수 및 학과장 서명 필요) 

 관련 사이트https://library.ajou.ac.kr/#/education/dcollection-check


 4) 제출자료

 ① 책자형 논문 3부 (제본 책자 내 인준지에는 심사위원의 이름 및 서명 혹은 도장 )

 ② 저작권동의서 1(본인서명 원본제출)

 ③ 학위논문 조건부 동의 및 비동의 사유서 (저작권 조건부 동의 및 비동의 선택자)

 (지도교수 서명 양식은 dCollection 시스템 저작권설정 시 다운로드)


 5) 최종인쇄본 제출 장소 

 중앙도서관 1층 정보지원실(운동장 쪽 출입구)

 평일 10:00~16:00 (12:00~13:00 점심시간 제외)


 6) 학위논문제출시스템(dCollection) 최초 오픈 예정일: 2026년 6월 26(수)


 7) 제출 기한2024.07.03.()까지 (기한 엄수!!)



3. dCollection 파일 제출 시 주의사항

 1) 업로드 후 도서관 관리자의 검증이 완료되기까지 평일 기준 약 1~2일이 소요되며학위논문 파일의 구성 및 형식이 올바르지 않아 반송될 경우 다시 1~2일이 소요됩니다.

 2) 검증이 완료되어야 '저작권 동의서'를 출력할 수 있으며검증이 완료된 후에 논문 제본을 하셔야 합니다.

 3)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 연월 기재요령 (인준서와 속표지 및 제본 옆표지 연월이 다름!!)

 속표지 및 겉표지(2024년 8)

 인준서 (2024년 6)

 논문 작성양식은 첨부파일 참조 요망

 중앙도서관 제출 전 점검 사항 미리 확인하기

 과년도 논문은 중앙도서관에서 열람 가능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및 열람실 이용)


 


4. 논문제출관련 문의사항

교육대학원 교학팀: 031-219-1941 / edu@ajou.ac.kr

중앙도서관: 031-219-2129, 031-219-2135 / ajouthesis@ajou.ac.kr